[마케팅]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미샤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2. 사업 현황
Ⅱ. 마케팅 환경 분석
1.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2. 세계화장품시장 현황
3. 주요 경쟁사 분석
Ⅲ.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Ⅳ.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 4P를 통해 살펴보는 해외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2. 태국 남성을 대상으로 한 ‘남성화장품시장’ 마케팅 전략 제안
3. 미샤의 브라질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4. 미샤의 이집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Ⅴ. 결론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기업개요
MISSHA(미샤)는 Able C&C기업의 브랜드로써, 화장품의 가치를 포장이나 광고가 아닌 내용물에 있다는 것에서 출발하여 화장품은 고가격이고 감성에 호소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여성의 생필품으로써 고객의 이익에 부합되어야한다는 사명감으로 기획되었다. 2000년에 ‘뷰티넷’ 이라는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이를 통해 미샤의 온라인 테스트 및 판매가 시작되어 유통과정을 줄이고 고객과 기업 간, 고객과 고객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여성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생산되는 저가격 고품질의 철저한 프로슈머 브랜드이다. 2002년 4월 서울 이대 앞의 전문 직영 매장을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다. 2004년 3월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호주, 싱가폴, 홍콩, 대만, 멕시코, 몽골, 베트남, 유럽지역으로 해외법인과 해외매장의 형태로 활발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시장경기 추세와 일본 시장 내의 동향 변화, 일본 소비자의 소비패턴을 잘 파악해 적절한 마케팅을 수립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다.
- 참고문헌
-
『미샤 3300원의 신화』(2005), 우병현, 이지앤
「숨겨진 틈새시장-마이크로트렌드를 포착하라 : 태국」(2008), 이성훈(방콕무역관), KOTRA
이투데이 2009.4.28자 기사 ‘미샤, 올해는 '중동' 공략에 사활’
「국내 저가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관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009), 김성은, 전남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0년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2010),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감성시대에 중저가화장품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 국내대표 중저가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2010), 권동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2010), 해피캠퍼스 자료
「에이블 이엔씨의 해외진출 현황 및 전략(2010),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블루슈머 : 미래를 지배할 12가지 골든 마켓」(2010), 강영중(방콕무역관장), KOTRA
『2010 해외 화장품산업 시장정보: 브라질(2010)』,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브라질, 2010년 화장품시장 30% 성장을 주도하는 기업들」(2010), 최선욱, KOTRA 해외시장정보
『 2010해외 화장품산업 시장정보 : 이집트 』(2010),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글로벌 경영: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2011), 장세진, 박영사
연합뉴스 2005년 9월 6일자 기사 ‘미샤 중국 진출 본격 시작’
장업신문 2008.11.26자 기사 ‘미샤 제 2의 도약’
서울신문 2011년 6월 3일자 기사 ‘이집트 모래바람보다 센 한류바람’
머니투데이 2011년 6월 23일자 기사 ‘중동사막에 부는 한류바람’
K모바일 뉴스 2011년 7월 7일자 기사 ‘태국 방콕에서 ‘한류 열풍’ 장난 아니네‘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47008)
마케팅 현장르포 ‘태국 식약청, 화장품 온라인 등록제 시행’(2011), 박영선(방콕무역관), KOTRA
뉴스프라임 2011년 8월 3일자 기사 ,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향수 브랜드 '아닉 구딸' 인수’
세계일보 2011년11월11일자 기사 ‘화장하는 남자 한 해 9000억을 바른다‘
(http://www.segye.com/Articles/NEWS/SOCIETY/Article.asp?aid=20111111004252&subctg1=&subctg2=)
http://www.beautynet.co.kr
http://www.able-cnc.com
http://www.misshachina.net/
위키피디아 브라질 정보(2011)
(http://ko.wikipedia.org/wiki/%EB%B8%8C%EB%9D%BC%EC%A7%88#.EA.B8.B0.ED.9B.84)
http://dahamida.blog.me/10108270309(도표자료)
http://blog.naver.com/rodeo200?Redirect=Log&logNo=60013704610(SWOT분석)
http://www.fta.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