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관광지로써의 압구정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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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압구정 현황
2.STP분석
3.한국여성 IMC전략
4.중국여성 IMC전략
5.Monitoring
본문내용
1.압구정 현황
1.4P분석

우선, ‘압구정’ 이라는 상품의 현황을 분석하기 위하여 4P 분석을 실시하였다.
‘Place’의 경우, 전국 성형외과의 43.7%가 서울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서울 시내에 있는 성형외과 중68.6%가 압구정동 일대에 밀집해 있다.

‘Price’의 경우, 압구정동은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조사해본 결과 압구정동의 물가는 인구밀도가 높은 타 지역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Product’의 경우, 1990년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문화의 거리였던 압구정은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성형 열풍과 함께 성형의 중심지로 자리잡았다.
또,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담동 명품 거리와도 인접해 명품 쇼핑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따라서, 압구정이라는 상품을 대표하는 두 단어는 바로 ‘명품’과 ‘성형’일 것이다.

이러한 압구정동의 특징을 가지고 여러 통합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Promotion’을 진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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