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회사-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 애니메이션의 역사
90년대 초반
90년대 중반
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2. 미국 애니메이션 회사들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3. 마무리
본문내용
90년대 초반
1906년
Vitagraph의
Humorous Phases of Funny Faces

1914년
Gertie the Dinosaur
Felix the Cat

1928년 ~ 1938년
월트디즈니의 시작
《증기선 윌리》



90년대 중반
1930년대 ~ 1940년대
디즈니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피노키오》《밤비》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 사
《톰과 제리》

1966년 이후
디즈니가 사망한 후
디즈니사의 쇠퇴기 시작

비 디즈니 계열
≪고양이 프리츠≫≪플린스톤 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픽사의 동기부여 사례 분석
  • 픽사의 성공은 조직의 놀라운 창의성 덕분이라고 생각했고, 픽사와 같이 창의성이 중시되는 조직에서는 개인의 잠재력을 모두 끌어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것이 조직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창의성과 성과가 연결되는 조직으로 디즈니와 드림웍스와 같은 다른 애니메이션사도 있지만, 픽사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픽사가 Tech XAV선정 일하기 편한 기술직업 3위를 차지했다는 점 저자미상, 연도미상, Tech Xav, http://www.t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의 성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기업내부의 가족간의 갈등과 테마파크에서 막대한 고정수입이 창출되어 새로운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제작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여 제작 분야에서 저조한 성과는 기업의 수익 창출에 있어서 큰 약점이 되었고, 헐리우드에 새롭게 등장하는 수많은 제작사들로 인해 경쟁은 심화와, 당시 미국에서 일어났던 인수․합병이 디즈니와 같이 매수비

  • 슈렉의 성과와 한계점 - 고전 동화의 설정과 스토리 탈피(패러디), 반 인종차별주의와 양성평등주의, 슈렉 애니메이션의 성과
  • 드림웍스를 창립했다. 드림웍스는 이와 같은 창립배경 덕택에 처음부터 디즈니를 겨냥하고 있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전형화된 이야기, 이데올로기, 아동용 애니메이션 등을 드림웍스는 탈피하고 비판하며 애니메이션의 독점적 구도를 깨려고 했다.드림웍스의 설립 이래로 가장 크게 성공한 애니메이션이 바로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은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디즈니가 제작한 몬스터 주식회사를 제치고

  •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디자인의 분류와 성공사례
  • 애니메이션의 활성화와 캐릭터 산업의 중심이 된 월트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3D애니메이션의 큰 획을 그은 픽사의 ‘ 앙드레 ’ , 드림웍스의 ‘ 슈렉’과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선두로 자리 잡고 있는 아드만 스튜디오의 ‘웰레스’ 및 전통적인 “셀 애니메이션(Cells animation)”을 고수하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 토토로 ’ 이다. 분석을 하면서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의 역사와 캐릭터 디자인의 형태(기본 구조) 및 컬러 분석을 첨부하여 연구의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1. 디즈니 기업의 역사 1) 설립자의 배경2)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3) 얼마나 오래 사업을 해 왔는가2. 디즈니 기업의 비전 1) 월트 디즈니의 비전2) 디즈니의 철학3) 디즈니의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