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3. 경영전략 제안
운영효율화를 통한 비용절감
타 저가항공사와의 차별화

4. 마케팅전략 제안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 전략
본문내용
2일부터 운항중단에 들어가는 등 항공업계의 사정 역시 좋지 못해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조만간 자본 유치에 성과를 거둔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투자자의 회사 경영상태 실사, 항공기 운항재개를 위한 안전체계 검사 등의 절차를 거치는 데 상당한 시일이 소요돼 한성항공의 운항재개는 당분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울산 코스타항공, 이륙도 못한 채 '곤두박질'
울산지역 최초의 민간항공사로 출범한 코스타항공이 자금난에 시달리다 이달 중순께 끝내 항공운항증명(AOC)을 철회, 취항이 사실상 불가능해질 전망이다.
26일 부산지방항공청에 따르면 코스타항공은 지난해 7월 20일 정기 항공운송사업을 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증명인 AOC를 국토해양부에 신청했으나 처리 마감기한인 25일보다 훨씬 이른 지난 13일 철회했다.
코스타항공은 지난 2003년 대양항공으로 출발한 부정기 항공운송 전문회사로, 지난해 여객운송사업에 진출했으며 울산∼제주, 울산~김포 노선을 운항하기 위해 본사를 울산으로 이전했다.
이 회사는 울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추진했으나 환율 상승, 정비부품 및 항공유 가격 인상 등으로 자금난을 겪으면서 운항증명 발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취항이 계속 연기돼 왔다.
현재 직원들 대부분이 빠져나갔고 체불임금 등과 관련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건 상태이며 울산과 제주 등지에도 사무실만 덩그러니 남아있을 뿐 일하는 직원은 없는 상황이다.문서상으로는 경영 상황이 호전되면 다시 운항증명을 신청하겠다고 했지만 네덜란드에서 들여온 108석 규모 여객기도 대여업체가 회수하려고 하는 상황이며 노선 취항은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기 좋은 것 같아요 ㅎㅎ
  • minchae3***
    (2016.12.14 00:54:04)
회원 추천자료
  • JINAIR 진에어 기업현황과 진에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진에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분석 (5 Forces model)3. 진에어 SWOT분석4.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진에어 기업소개대한항공 자회사LCC항공사국내 저가항공사 중에는 최초로 국제항공안전인증(IOSA)을 획득국내 LCC 항공사 중 최초로 미국령 괌에 취항자유좌석제(1) 진에어 기업개요모기업이대한항공높은 신뢰도효율적인마케팅서비스경영노하우(2) 기업핵심역량2. 시

  • [관광경영전략] 항공사의 내,외부환경분석을 통한 사업부 전략 방안 연구-진에어(Jin Air) 항공사 사례
  • 진에어(Jin Air) 항공을 대상으로목차1. 서론1) 연구배경 및 문제제기2) 연구목적2. 이론 연구3. 연구 설계 및 현황1) 회사 개요2) 자료 수집 및 인터뷰 대상, 시간3) 사업부 전략 현황(1) 진에어 설립 목적 및 경영 전략(2) 마케팅 전략(3) 차별화 전략(4) 시장점유율 및 이윤4) 문제점4. 내부, 외부환경을 통한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 - (대형 항공사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4) 위협(Threat)5. 향후 전략 제안 및 결론1) SWOT분

  • [전략경영] 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분석 및 전략제안
  •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수립방향>2. 미시적 외부환경 분석(1)대체제의 위협(2)구매자의 교섭력Ⅲ. 내부환경 분석1. JINAIR의 IFE MATRIX2. JINAIR의 가치사슬분석3. JINAIR의 핵심역량평가Ⅳ. 최종전략 제안 및 결론Ⅴ. 전략우선 순위 분석 Ⅰ.기업분석1. 기업소개(1) JINAIR 란?▶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대한민국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 이다. 진실을 뜻하는 진(眞)과 청바지의 진(Jean)을 함께 의미한다. 그래서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간편한 청바지

  •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 진에어.마케팅전략 분석1. 진에어 선정배경최근 항공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는 항공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격에서의 차별화를 내세운 저가 항공사들은 국내 항공산업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좋은 실적을 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Jin Air는 독특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저가 항공사이다. 따라서 Jin Air가 항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차별화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새로운 사업 영역을 적극 개척하여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1974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