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동기부여의 두 흐름(동기부여 내용이론과 과정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기부여] 동기부여의 두 흐름(동기부여 내용이론과 과정이론)
목차
동기부여
Ⅰ. 동기부여
Ⅱ. 동기부여의 두 흐름
1. 동기부여 내용이론
1) 욕구단계이론
2) ERG이론
3) 2요인 이론
2. 동기부여 과정이론
1) 기대이론
2) 공정성이론
3) 목표설정이론
- 본문내용
-
I. 동기부여
동기부여(Motivation)란 움직이게 하다라는 라틴어 movere에서 유래된 말로, 목표를 향해 움직이도록 행동을 이끌어내고 자극을 주는 과정을 의미한다. 즉 구성원들에게 목표달성을 이루기 위해 행동하도록 자극을 주고 기꺼이 그러한 행동을 하도록 동기가 생겨나도록 하며 지속적으로 그러한 행동을 하도록 만드는 활동을 의미한다.
사람은 어떤 행동을 하는데 자극과 동기가 있어야만 행동을 수행하기 때문에 구성원들에게 기꺼이 조직이 목표로 하는 바를 수행하도록 자극과 동기를 부여하고 이끌어 내는 활동이 필요한 것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