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기업현황
2. 경영이념, 경영방침
3. 기업연혁
4. 넥슨 주요기술 및 경쟁력

Ⅱ. 본론 - 온라인게임시장 환경분석, 넥슨 해외진출 사례 분석

1. 게임시장 환경분석

2. 넥슨 차별화 경영전략
- 선(先) 수익 모델, 후(後) 게임 개발
o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
o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

3.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
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
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한 시장 분석 및 현지 법인 서비스전략
3)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4) 북미·유럽 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

4. 해외진출 목적으로 개발한 콘텐츠 현지화전략

5. 국가별 최적화된 홍보전략 및 마케팅전략
1) 한국 - 커뮤니티 마케팅 및 라이선싱 사업
2) 일본 - TV 광고, 애니메이션
3) 미국 - SNS 마케팅과 선불카드 유통망 확보

6. 넥슨 해외진출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

Ⅲ. 결론 -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Ⅳ.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 기업소개 ] 출처,참고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o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o 직원 : 1,500명 (2010년 12월기준).
o 자본금 : 30억원 ( CEO 서민 )
o 본사 / 연락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02)1588 - 7701 www.nexon.com
o 사업영역
- 게임 제작 · 배급 ( 국내외게임 유통 해외 배급, 캐릭터사업 등 )
o VISION : 전 세계 온라인게임 넥슨 게임 서비스 개시 / 점유율 1위 목표
o 매출목표 : 2012년 9,000억원. ( 2010년 매출 8,500 억원 )
( 중략)

[ 발전과정 ] 일부 발췌
- 지난 94년 넥슨은 `리니지, 바람의나라`를 개발하여
96년 매출 9억원, 순이익 5,500 만원을 올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이었다.
온라인 게임의 본질상 TV 광고가 별 효과가 없다지만, 넥슨은 일본처럼 태동기 시장에서는
소비자 ‘계몽’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2006년 4월 ‘온라인 게임은 넥슨’이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첫 TV CF를 내보냈다. 이후로도 지금까지 넥슨은 매년 수 차례 TV 광고를
내보내며 지속적인 인지도 높이기에 힘쓰고 있다.
(중략) 
참고문헌
네이버 http://www.naver.com/
KOTRA http://www.kotra.or.kr/
위키피디아 http://www.wikipedia.org/
넥슨 http://www.nexo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국내 외 인터넷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략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1999. 12.
‘정보통신산업동향’, 유선실, 2002. 09
‘한국게임산업과 기술현황 분석과 진단, 김경식, 2005. 09. 27
‘성공 온라인 게임이 요인 분석 및 마케팅 사례 연구’ , 권병수(석사학위논문)
‘CT기술동향 보고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8.7월.1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 넥슨 NEX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넥슨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분석과 넥슨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NEXON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연구INDEX1. 보고서 요약 2. 넥슨 NEXON 기업소개(1) 넥슨 기업개요(2) 기업연혁(3) 넥슨 SWOT 분석3. 게임컨텐츠 산업동향분석4. 넥슨의 경영전략(1) 차별화전략(2) 기업 M&A 전략5. 넥슨의 글로벌진출 기업역량6. 넥슨 해외진출전략(1) 넥슨 해외진출 전략(2) 유럽진출사례 (3) 남미진출사례7. 결론 및 넥슨 향후전략 제안< 참고자료 >1. 보고서 요약 우리 나라에서는 부정적인 이슈로 가득한 게임 산업, 하지만 문화콘텐츠 수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보고서목차서론선정동기공동마케팅의 정의 본론우리조에서 선정한 공동마케팅 기업 소개넥슨(2) 코카콜라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공동마케팅 배경분석두 기업의 시장에서의 위치, 시장분석(2) 넥슨의 SWOT전략, STP전략에 의한 코카콜라와의공동마케팅(3) 3C, 4P분석결론위 내용의 전반적인 요약결론 및 두 기업의 성과느낀점(♣) 7조에서 선정한 주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Ⅰ. 서론Ⅱ. 본론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역사- 진출분야2. 해외시장 진출 사례 및 이론 적용1) 온네트의 전략과 위계2) 다각화3) 조직구조4) 온네트의 국제화 과정; 해외 시장 진출형태와 이유5) 온네트의 경쟁전략6) 온네트의 조직 내부화Ⅲ. 결론Ⅰ. 서론성공한 기업의 성공 요인을 열거할 때 우리는 많은 요인들을 열거하며 그러한 요인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