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연예인지망생 대형연예기획사 부당거래 및 성착취 문제점 및 향후 나아갈 방향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스타 매니지먼트, 매니지먼트, 한류, 연예 매니지먼트, 연예인 매니지먼트, 국내연예매니지먼트 , 연예 매니지먼트, 스타, 매니저, 기업형 매니지먼트, 스타시스템 , 연예 매니저먼트 분석, 연예매니지먼트 산업, 연예매니지먼트 문제, 매니지먼트 현황 실태, 연예 기획사 발전방향, sm yg jyp 성공사례

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1. 국내 연예기획사 현황 및 규모
(1) 연예매니지먼트 현황, 규모 (2) 기획사 형태 및 현황

Ⅱ. 본론
1.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 및 사업현황
1) 연예인과 스타 2) 스 타 시 스 템 3) 매니지먼트

2. 연예 매니지먼트의 시스템
1) 연 예 인 의 발 굴 및 스 카 웃 2) 상품화 과정
3) 연예 상품의 홍보와 마케팅 4) 경 제 적 이 익 의 실 현

3. 국내 연예 매니지 먼트의 발전 과정
1) 대중 문화 현상의 출현 2) 연예 매니지먼트의 형성
3)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발전 4) 연예 매니지 먼트의 국제화

4. 연예 매니지먼트의 특성
1) 일 반 적 인 특 성 (1) 계 약 관 계 (2) 협 력 관 계 (3) 갈 등 관 계
2) 연기자 매니지먼트 특성
o 출연 작품 선정 => 실력이 있는 신인 확보에 참여
o 이익실현에 중요한 요소 => 신인의 스타 만들기
3) 가수 매니지먼트의 특성

3. 연예 매니지먼트의 주변 환경

4. 연예 매니지먼트와 연예인의 계약

5. 국내 매니지먼트 문제점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 ] 일부분 발췌
최근 배우나 가수가 꿈인 중, 고등학생 연습생들이 많아 지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도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최근에는 어느 연예기획사 대표가 연예인지망생이나,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배우를 시켜주겠다. 드라마에 나올 수 있게 해 주겠다 라는 거짓말로 순수하게 꿈을 키우기 위해 연습하는 지망생들을 성폭행을 수차례나 했고, 일부 기획사에서는 연습생과 노예계약, 부당한 대우, 성 착취를 한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파장이 더욱 컸다. 얼마 지나서 더욱 충격적인 사건이 터졌다. 가수 겸 방송인 고영욱(36)의 미성년자 성폭행으로 연예계에서는 일파만파 시끄럽다.
이처럼 연예기획사들의 문제점들이 계속적으로 터지면서 사회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한국 연예기획사들의 문제점과 실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연예기획사와 광고 실태 분석 ]
광고업계와 연예인 매니지먼트의 관계는 아주 친밀한 관계이다.
대다수의 광고가 연예인을 출연시켜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 매니지먼트 입장에서도 광고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수입원이 된다. 스타의 척도가 광고출연 빈도와 출연료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산업이 과거와 달리 중요시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마케팅에 있어서 광고가 그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광고는 기업에게는 제품 홍보에 기회를 주고 소비자에게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참고문헌
김태홍, 스타크노믹스 : 스타크래프트에서 캐낸 5가지 경영전략 ,소프트뱅크미디어 발행, 2000
박성혜, 기업형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과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석사논문
유승호 교수(강원대 영상문화학과). 2009, 한류와 연예인 매니지먼트.
오세인, 대중문화 매니지먼트산업에 관한 연구 : 대중가요스타만들기를 중심으로 중앙대 대학원.
정수연, 동아기획과 SM엔터테인먼트의 기업분석 연구, 단국대 대학원 발행, 대중음악제작 전공, 2006
홍성태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연구원.
함규식,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스타마케팅의 역할에 관한 연구 중앙대 예술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 42059***
    (2018.10.21 15:36:53)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및 기금회 - 686) 한국어 교육의 문제점 69Ⅱ. 본론4 – 반한류 701. 반한류의 전개 양식과 성격 702. 거대한 중국 내 반한류에 편승한 대만 723. 대만의 반한류 - 731) 대만 방송국의 반한류 현상 732) 반한류 불구 한류는 대세 74Ⅲ. 결론 – 대

  • 사회과학 성매매방지를 위한 법과 정책에 관한 연구
  • 성매매에 대한 각국 입법례와 정책Ⅵ. 성매매 방지를 위한 현행 법과 판례1. 윤락행위방지법2.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과 성매매방지및피해자보호등에관한법률3. 성매매 관련 법의 일반적인 검토 4. 성매매 관련 판례Ⅶ 성매매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사례 :서울시 다시 함께 프로젝트 중심으로 1 ‘다시 함께’ 프로젝트의 정책 목표와 의의 2 추진방향3 추진사업4 전반적인 평가와 개선방향Ⅷ. 현행 정책과 법의 문제점 1 법적인

  • [국제경영] 나이키의 경영전략
  • - REPORT -국제경영론 『 나이키 기업분석 』- 목 차 - Ⅰ. 기업소개- 선정이유- 기업연혁- 전략 체계도- 재무상태- 계열사 소개  Ⅱ. 외부환경 분석- PEST 분석 - 5 FORCE  Ⅲ. 내부역량분석- 7S- 가치사슬 분석- BCG Matrix- 자체 주요브랜드 소개  Ⅳ. 마케팅전략- STP 전략- 마케팅 믹스(4P)  Ⅴ. 전략 및 성공요인 - SWOT 분석- 전략제시- 성공요인  Ⅵ. 기업 문제 및 해결방향- 나이키의 사회적 책임 및 해결방향Ⅶ. 향후 나아갈 방향Ⅰ. 기업소

  • 대중문화 그리고 문화산업
  • 사회’의 등장다. Mass culture/popular culture라. 대중문화는 ‘대중매체의 문화’2. 대중문화의 형성과정가. 근대이전의 사회적 배경나. 9세기의 사회적 배경 및 대중문화에 대한 논란Ⅱ. 대중문화의 긍정론, 부정론1. 대중문화의 긍정론가. 대중문화에 대한 호칭의 문제나. 대중사회를 다원적 민주주의로 보는 대중문화2. 대중문화의 부정론가. 대중문화 비판론의 특성나 .문화적 기준에 대한 대중문화 비판론다. 대중문화 비판론의 고찰Ⅲ. 미디어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사회 현상과 모순에 대한 비판을 주요 소재로 삼고 있고, 최근에는 풍자와 해학이라는 주제 외에 점차 진지하고 사색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카투니스트 로 카툰의 종주국인 영국 출신의 Raymond가 있다. 카툰의 예③ 코믹스(연속 만화): 중‧장편 및 단편스토리가 전개되는 출판만화를 말한다. 짧게는 한 페이지에서 길게는 수 십 권에 이르는 연재만화로 출판만화의 주종을 이루며 거래량도 많아서 만화산업의 근간이 된다고 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