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마케팅실패, 경영실패, 진출실패, 월마트, scm, 공금체인관리, 공급망관리, wal mart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사례분석, MIS, 경영혁신
월마트, 대형할인점, 마트, 월마트경영전략, 할인마트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성공 마케팅성공, 글로벌마케팅, 글로벌브랜드, 귀족마케팅, 해외진출 성공기업, 성공브랜드,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마케팅전략,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외국브랜드, 외국기업 성공사례
- 목차
-
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현황
1) 주제선정배경
2)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
3) 핵심사업, 컨셉, 특징
4) 물류, 유통체제 SCM S&OP
본론 1 – 핵심역량, 강점분석
1) 현지화전략, 경영
2) 고객감동 CRM구축
3) 글로벌전략
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5) 지속가능경영
- 품질관리, 품질경영 QMS
-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본론 2 -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o 산업 분석 / 환경분석
1) 잠재적 진입자
2) 공급자의 교섭력
3) 대체재의 위협
4)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
5) 구매자의 교섭력
Ⅲ. 결론
-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 향후전망, 나아갈방향, 전략제시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 기업현황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월마트
- 월마트는 매출액 4,000억 달러로 미국 식료품 판매의 21.5%를 장악하고 있는 세계 최대 유통기업
- 종업원 수 약 200만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고용.
- 월마트이 정책 결정이 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예를 들어, 2006년 초, 월마트는 재고관리의 효율성 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단순한 사건만으로도 세계 1위의 세제 회사 P&G의 연초 매출액이 감소했다.
물론 P&G의 매출액 감소는 주식 가치 급락으로 이어졌다.
[ 기업 유래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월마트
- 월마트는 멕시코에서는 월멕스라는 이름으로 운영. 영국에서는 아스다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세이유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 전액 출자 자회사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영국에 소재한다.
- 북미 지역 외에서의 월마트의 투자는 성공 한 곳도 있고
- 실패한 대표적인 국가는 2006년에는 계속 적자를 보던 독일과 대한민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도 하였다.
- 대한민국의 월마트는 이마트에 매각되었다.
[ 한국시장 실패요인 분석 ]
1.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취향과 독특한 한국사람들의 취향
=> 현지화 전략에 실패
2. 국내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등 보다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부족
3. 접근의 편리성과 신선식품의 선호도
4. 매장의 구성 및 입지 전략실패 & 낮은 브랜드 인지도
=> 또한 매장의 위치는 본사의 입지 전략을 따르다 보니 도심과 떨어진 외곽지역에 입지하였다.
점포수와 입지에서 한국 업체들에 밀리다보니 브랜드 인지도도 낮았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우 본사 전략에 따라 도입초기부터 저돌적인 확장정책으로
한국시장에 있어서 이름을 알리면서 인지도 또한 올렸다
5. 한국시장에서의 투자 주저
(중략)
- 참고문헌
-
↑ 가 나 Biesada, Alex. "Wal-Mart Stores, Inc." Hoover's. Retrieved on October 13, 2006.
↑ Staff Writer (2007년 4월 16일). Fortune 500. CNN/포츈. 2007년 7월 15일에 확인.
↑ 장-마크 비토리 (2009년). 《비경제학자를 위한 경제학 사전》, 박수현 역, 경영정신, 476~477쪽. ISBN 9788972883494
↑ 샘 월튼, 존 휴이 (1992). 불황없는 소비를 창조하라. 21세기북스, 81쪽. ISBN 978-89-509-1358-8 03320
↑ “‘3% 억제’ 적신호 …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한국경제 매거진》, 2001년 4월 9일 작성.
↑ 김인수 기자. “무엇이 위대한 이사회를 만드는가”, 《매일경제》, 2010년 12월 3일 작성.
↑ Walmartstores.com: Walmart
↑ Walmartstores.com: Sam's Club
↑ http://www.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