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마케팅실패, 경영실패, 진출실패, 월마트, scm, 공금체인관리, 공급망관리, wal mart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사례분석, MIS, 경영혁신
월마트, 대형할인점, 마트, 월마트경영전략, 할인마트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사례 마케팅사례, 경영성공 마케팅성공, 글로벌마케팅, 글로벌브랜드, 귀족마케팅, 해외진출 성공기업, 성공브랜드,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마케팅전략,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외국브랜드, 외국기업 성공사례
목차
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현황
1) 주제선정배경
2)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
3) 핵심사업, 컨셉, 특징
4) 물류, 유통체제 SCM S&OP

본론 1 – 핵심역량, 강점분석
1) 현지화전략, 경영
2) 고객감동 CRM구축
3) 글로벌전략
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5) 지속가능경영
- 품질관리, 품질경영 QMS
-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

본론 2 -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 Opportunity, Threat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o 산업 분석 / 환경분석
1) 잠재적 진입자
2) 공급자의 교섭력
3) 대체재의 위협
4)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
5) 구매자의 교섭력

Ⅲ. 결론
-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 향후전망, 나아갈방향, 전략제시

출처,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 기업현황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월마트
- 월마트는 매출액 4,000억 달러로 미국 식료품 판매의 21.5%를 장악하고 있는 세계 최대 유통기업
- 종업원 수 약 200만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고용.
- 월마트이 정책 결정이 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예를 들어, 2006년 초, 월마트는 재고관리의 효율성 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단순한 사건만으로도 세계 1위의 세제 회사 P&G의 연초 매출액이 감소했다.
물론 P&G의 매출액 감소는 주식 가치 급락으로 이어졌다.

[ 기업 유래 ] 출처,참고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월마트
- 월마트는 멕시코에서는 월멕스라는 이름으로 운영. 영국에서는 아스다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세이유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 전액 출자 자회사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영국에 소재한다.
- 북미 지역 외에서의 월마트의 투자는 성공 한 곳도 있고
- 실패한 대표적인 국가는 2006년에는 계속 적자를 보던 독일과 대한민국 시장에서 철수하기도 하였다.
- 대한민국의 월마트는 이마트에 매각되었다.

[ 한국시장 실패요인 분석 ]
1.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취향과 독특한 한국사람들의 취향
=> 현지화 전략에 실패
2. 국내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등등 보다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부족
3. 접근의 편리성과 신선식품의 선호도
4. 매장의 구성 및 입지 전략실패 & 낮은 브랜드 인지도
=> 또한 매장의 위치는 본사의 입지 전략을 따르다 보니 도심과 떨어진 외곽지역에 입지하였다.
점포수와 입지에서 한국 업체들에 밀리다보니 브랜드 인지도도 낮았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우 본사 전략에 따라 도입초기부터 저돌적인 확장정책으로
한국시장에 있어서 이름을 알리면서 인지도 또한 올렸다
5. 한국시장에서의 투자 주저

(중략)
참고문헌
↑ 가 나 Biesada, Alex. "Wal-Mart Stores, Inc." Hoover's. Retrieved on October 13, 2006.
↑ Staff Writer (2007년 4월 16일). Fortune 500. CNN/포츈. 2007년 7월 15일에 확인.
↑ 장-마크 비토리 (2009년). 《비경제학자를 위한 경제학 사전》, 박수현 역, 경영정신, 476~477쪽. ISBN 9788972883494
↑ 샘 월튼, 존 휴이 (1992). 불황없는 소비를 창조하라. 21세기북스, 81쪽. ISBN 978-89-509-1358-8 03320
↑ “‘3% 억제’ 적신호 …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한국경제 매거진》, 2001년 4월 9일 작성.
↑ 김인수 기자. “무엇이 위대한 이사회를 만드는가”, 《매일경제》, 2010년 12월 3일 작성.
↑ Walmartstores.com: Walmart
↑ Walmartstores.com: Sam's Club
↑ http://www.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2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Ⅰ. 서론 2Ⅱ. 월마트의 발전 과정 31.월마트의 연혁 32. 월마트의 시대별 성장 과정 43. 월마트의 역사와 다각화 54. 환경 분석 95. CEO 샘 월튼의 경영철학 10(1) 유능한 경영인 스카웃과 과감한 위임 10(2) 팀웍강화 11(3) 기업문화창조 11(4) 소비자 제일주의 116. 현재 CEO H. Lee Scott 11Ⅲ. 월마트의 경영전략 131. Wal-Mart의 성공요인 13(1) 경영방식과 직원 교육 13(2) 기술적 지원 14(3) 소도시 진출 전략 14(4) 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 15(5) 국산 구매

  • [경영사례] 월마트의 성공요인과 가능성
  • 월마트의 성공요인 중 하나인 저가격 정책의 주요 실현방안과 온라인상에서의 가장 큰 경쟁자인 아마존 닷컴과의 비교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Keywords: 월마트의 저가격 실현1.월마트(Wal-Mart)는 어떤 기업 인가?의 성공요인과 가능성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 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계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진전략(1) SWEET SYSTEM의 적용Ⅳ. WAL-MART KOREA 최근동향1. 미국식 경영 포기 한국식

  • [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인터넷과 경영 Team Project이름학번전공WaL-mart goes on-line◆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