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의 개념과 형태및 기업들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사례분석(유니클로,질샌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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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1. 콜라보레이션의 개념

2. 콜라보레이션의 형태
(1) 브랜드 X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2)브랜드 X 스타 콜라보레이션
(3)브랜드 X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1) 삼성 지펠 마시모주끼
2) 제레미스캇 x 아디다스
(4) 브랜드 X 장소 콜라보레이션
(5) 고관여 콜라보레이션, 저관여 콜라보레이션

3. 콜라보레이션전략 실행이유
(1) 시장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소비자들은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다.
(2)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3) 콜라보레이션은 그 자체로 화제가 된다.

4.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전략

Ⅱ. "+J" 유니클로와 질샌더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분석
1. 유니클로 회사소개
2. 유니클로의 마케팅전략3. +J
4. 유니클로X질샌더의 콜라보레이션 목적
5. +J 런칭사례와 그결과
6. 성공원인분석
(1) 디자이너와 동일한 가치 추구
(2) 고객만족에 충실

Ⅲ. 나의 의견
본문내용
6. 성공원인분석
(1) 디자이너와 동일한 가치 추구
유니클로는 "패션의 가치는 고객이 옷을 통해 편안함과 순수함을 느끼는 것"이라는 질 샌더의 패션에 대한 철학과 절제와 순수의 미니멀리즘, 엄격한 소재의 선택이라는 디자인에 대한 신념을 높게 평가하였고, 이것은 유니클로가 지향해온 베이직 패션과도 일맥상통 하는 부분이었다. 즉 유니클로와 질 샌더가 추구하는 패션의 가치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 콜렉션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2) 고객만족에 충실
전 세계가 경제적 불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유니클로와 질 샌더의 '+J' 가 주목 받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SPA 사업의 본질적 핵심인 "고객만족"에 충실했기 때문이다. 많은 글로벌 SPA 브랜드의 성공 이면에는 가격과 가치, 감성적 트렌드가 반영된 가치 지향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행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해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서 비롯됐다. 유니클로는 질 샌더라는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와의 제휴를 통해 디자이너의 감성과 가치를 담아 제품을 선보였고, 이러한 노력은 SPA가 유명 디자이너 컬렉션을 빠르게 모방하는 패스트 패션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소비자들은 값비싼 명품 브랜드에서 느끼는 글로벌 감성과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하며 제품에 매료되었다. 이렇게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키며 유니클로는 질샌더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고객만족을 실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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