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과 대책방안제안,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Caffe bene
회사개요

<2> 커피시장분석


<3> Caffe bene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Caffe bene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소비자 타겟
(3) 포지셔닝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6> Caffe bene 문제점과 대책방안
(1) Caffe bene 문제점
1) 마케팅 문제
①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② 인지도 부족
③ 인지도에 비해 부족한 이용경험
2) 매장관리 문제
① 매장간의 격차가 심화
② 위생문제 발생

(2) 대책방안 제안
1) 마케팅 문제
2) 매장관리 문제


<7> 나의의견
본문내용
유러피안 카페 스타일을 모티브로 창업한 카페베네는 고속 성장을 이뤄내면서 국내 커피전문점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출범한 지 약 2년이라는 단기간에 이뤄낸 업적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카페베네의 급성장은 스타마케팅과 PPL 전략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싸이더스HQ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배우 한예슬을 광고모델로 선택해 스타마케팅 차원에서 성공했고 유명 드라마들을 통한 PPL광고 효과도 크게 보았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문화적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런 활동들의 결과로 지난 3월, 소비자의 욕구를 적극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안겨준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인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런 상황이라면 카페베네가 대한민국 유명 커피전문점들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앞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가야할 지금, 카페베네는 자사의 강점인 스타마케팅에 오히려 묶여있는 상황이다. 카페베네의 스타마케팅은 고속 성장의 원동력이었지만 앞으로의 상황에서는 심각한 문제점이 될 수 있다. 카페베네의 브랜드 이미지는 많은 부분이 스타마케팅을 통해 이루어졌다. 유명하고 세련된 광고 모델의 이미지가 카페베네의 이름과 위상을 높이는 데 높은 부분 기여했고 인지도를 높였다. 그러나 이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카페베네는 본래 구축하고자 했던 브랜드 이미지보다는 광고모델의 이미지에 가깝게 생각된다. 이렇듯 너무 높은 스타마케팅 의존도는 불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문제를 야기했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카페베네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및 구체적인 방안2. 미래연구의 방향제시Ⅷ. 빕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먹어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여겨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개인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척도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과시의 도구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그래서 외식산업이 인간의 본원적 욕구 중 하나인 ‘식(食)’을 채워주기 위한 대표적인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분석4. 층별 MD분석Ⅳ. 임대 방법1. 적정 임대 가격 (층별 평균 임대가 제시)2. 임대 선정 절차 및 시기3. 수납 방법 및 조건4. 임대 목표 (계약만료일 기준)Ⅴ. 마케팅1. 타겟 전략2. 유치 전략3. 홍보 계획 (홍보 방법 및 세부 사양)4. 마케팅 일정Ⅵ. 사업 관리1. 공실 대책 및 고객 관리2. 보고 및 검토3. 추진 일정4. 수행조직 및 업무분장5. 참여인력 및 이력사항Ⅶ. 임대 대행 수수료1. 임대 대행 수수료2. 수수료 지급조건Ⅷ. 기타 지원Ⅰ. 제안

  • [인적자원관리]국민은행의 경영혁신 전략 -Multi-Specialist Bank로의 도약
  • 전략을 추진해야 하는가, ③Multi-Specialist Bank 전략은 기존의 Universalist Bank 전략이나 Specialist Bank 와 어떻게 다른가, ④Multi-Specialist Bank 전략을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를 살펴볼 수 있다.1. Multi-Specialist Bank 전략이란 무엇인가?(1) 기본 개념과 구조전통적으로 금융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체계는 Universalist 와 Specialist 로 대별되어 왔다. 그런데 90년 대 이후 새로운 금융 기업의 전략적 운영체계 및 모드로 Multi-Specialist 가 등장하였다. Multi-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
  •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3. 도요타의 생산관리전략(1) 도요타의 JIT 생산방식(2) 수직계열화(3) 도요타 생산 방식(TPS - Toyota Production System)4. 도요타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도요타 해외직접투자 전략분석6. 도요타의 신시장 개척전략 (스마트카 시장진출)(1) 마케팅적 접근전략(2) 기술적 접근전략7. 도요타 리콜사태와 극복전략 연구(1) 도요타의 리콜사태분석(2) 대처방안 사례8. 결론 및 나의견해

  • [청년실업 해결방안 연구 레포트] 청년실업 정의,원인,문제점분석과 청년실업 정부정책사례와 해결위한 대책방안제안및 나의의견
  • 및 학벌주의와 관련성이 매우 높다. 좋은 대학을 나와야 좋은 직장을 얻고 사회에서 인정받고, 덜 좋은 대학을 나오면 취업, 진급, 심지어 결혼시장에서도 넘을 수 없는 진입장벽에 마주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들은 남들보다 더 좋은 대학을 보내기 위해 각종 사교육에 열광하게 되고, 그러한 심리를 이용한 장사꾼들은 각종 마케팅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를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최근 정부는 사교육비경감대책을 발표했으나 일각에서는 오히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