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과 대책방안제안,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Caffe bene
회사개요
<2> 커피시장분석
<3> Caffe bene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Caffe bene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소비자 타겟
(3) 포지셔닝
<5>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전략
<6> Caffe bene 문제점과 대책방안
(1) Caffe bene 문제점
1) 마케팅 문제
①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② 인지도 부족
③ 인지도에 비해 부족한 이용경험
2) 매장관리 문제
① 매장간의 격차가 심화
② 위생문제 발생
(2) 대책방안 제안
1) 마케팅 문제
2) 매장관리 문제
<7>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유러피안 카페 스타일을 모티브로 창업한 카페베네는 고속 성장을 이뤄내면서 국내 커피전문점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출범한 지 약 2년이라는 단기간에 이뤄낸 업적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카페베네의 급성장은 스타마케팅과 PPL 전략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싸이더스HQ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배우 한예슬을 광고모델로 선택해 스타마케팅 차원에서 성공했고 유명 드라마들을 통한 PPL광고 효과도 크게 보았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문화적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런 활동들의 결과로 지난 3월, 소비자의 욕구를 적극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안겨준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인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런 상황이라면 카페베네가 대한민국 유명 커피전문점들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앞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가야할 지금, 카페베네는 자사의 강점인 스타마케팅에 오히려 묶여있는 상황이다. 카페베네의 스타마케팅은 고속 성장의 원동력이었지만 앞으로의 상황에서는 심각한 문제점이 될 수 있다. 카페베네의 브랜드 이미지는 많은 부분이 스타마케팅을 통해 이루어졌다. 유명하고 세련된 광고 모델의 이미지가 카페베네의 이름과 위상을 높이는 데 높은 부분 기여했고 인지도를 높였다. 그러나 이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높아서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카페베네는 본래 구축하고자 했던 브랜드 이미지보다는 광고모델의 이미지에 가깝게 생각된다. 이렇듯 너무 높은 스타마케팅 의존도는 불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문제를 야기했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카페베네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