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이전

  • 1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
  • 2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
  • 3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3
  • 4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4
  • 5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5
  • 6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6
  • 7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7
  • 8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8
  • 9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9
  • 10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0
  • 11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1
  • 12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2
  • 13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3
  • 14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4
  • 15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5
  • 16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6
  • 17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7
  • 18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8
  • 19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9
  • 20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0
  • 21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1
  • 22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2
  • 23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3
  • 24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24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논문 > 사회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576314)

구매가격
3,000원 할인쿠폰2,70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19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목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의 방법 및 한계점


Ⅱ. 사회복지기관의 기능 및 프로그램
1. 사회복지기관의 기능
2. 사회복지기관의 프로그램
3. 사회복지기관의 장애아동 프로그램 종류

Ⅲ.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1. 장애아동 대상자의 특성
2.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의 필요성
3. 장애 아동 방과후 프로그램의 구성

Ⅳ.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의 현황 및 문제점
1. 지역사회복지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현황 및 문제점
2.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현황 및 문제점

Ⅴ.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1. 지역사회복지관의 개선방안
2. 장애인복지관의 개선방안

Ⅵ. 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

본문내용

대부분의 인간은 선천적인 능력과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 발달하게 된다. 간혹 선천적인 능력이 중요하다고 보는 견해도 있지만 대개의 사람들은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 인생의 운명이 많이 좌우된다고 보고 있다. 후천적인 노력에는 학령기에 학습된 지식들을 긍정적인 가치관으로 활용하게 되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으나, 부정적인 가치관으로 활용하게 되면 사회적으로 비난받는 자로 성장하게 된다. 이처럼 학령기에 습득되는 학습을 어떤 방향으로 활용하는가는 한 개체의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으며, Erikson은 이 시기를 자아성장에 중요한 시기로 보았다

참고문헌

강경숙(2001). 특수 학급 운영과 통합 교육. 국립특수교육원 연수자료.
강승연(2002). “장애아동 조기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비교평가 연구 : 복지관과 사설조기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동덕여자대학교여성개발대학원석사학위논문. 동덕여자대학교여성개발대학원.
국립특수교육원(1995).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 자료. 연구95
김미령(2006).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대학원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대학원.
김선미(2006). “학령기아동 대상 방과후 프로그램 모형 정립”.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김성천(2009). 사회복지관 사업의 발전방향. 99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세미나 자료집.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김영빈(2005). “방과후 탁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석사학위논문. 서울여자대학교대학원.
김재인(2006). 초등학교에서의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 숙명여대 아동연구 제10권. 숙명여대 아동연구소.
김재인(2006). 방과후 아동 지도 도입 및 운영방안. 방과후 아동 지도 도입 및 운영 방안을 위한 공청회. 한국여성개발원
김정하(2006).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숭실대학교대학원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대학원
김화자(2003). “특수 학습 아동의 행동 특성 분석”. 영남대학교대학원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대학원
송미경(2003). 장애아동의 심리측정 및 평가의 현황과 문제점.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오혜경(2009). 장애인과 사회복지실천. 서울: 아시아미디어리서치
윤두호(2004). “사회복지관의 지역복지사업 현황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행정대학원석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행정대학원.
이선순(2002). “장애아동 방과후 지도 실태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행정대학원
이영실(2001). 기독교사회복지론. 성결대학교 정신건강연구소.

정유진(2000). “장애아동의 신체자각능력향상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의 효과 검증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행정대학원석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행정대학원.

한인규(2000). “장애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모형개발”. 명지대학교대학원석사학위 논문. 명지대학교대학원

태그 사회복지기관, 장애아동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