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부]기업내 커뮤니케이션 조직화 체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0 / 2019.12.24
- 5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제 2 장 조직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조직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2.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기능과 유형
3.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4.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유형과 사내 TV의 특성
제 3 장 연구결과 및 분석
1. 실험방법
2. 연구결과 및 분석
2.1 사내TV방송의 역할
2.2 사내정보를 획득하는 매체
2.3 사내TV방송의 기능수행 정도
2.4 사내TV방송 프로그램별 관심도
2.5 사내TV방송이 활성화되어있는 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제 4 장 결 론
참고문헌
부 록
- 본문내용
-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조직화체계에 관한 연구
현대기업은 효율적인 정보활용을 위해서 경영자와 종업원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고, 대부분의 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대화채널로써의 사내방송은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독특한 기능을 발휘하고 개인과 조직을 연결시켜주는 대화의 통로로서 이용되고 있다.
그래서, 이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조직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은 사내방송은 그 기능을 원활히 수행하고 있는가를 알아보고 사내방송의 역할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해 보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해 보았다.
첫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중요하게 자리잡은 사내방송의 기능과 유형에 대해서 알아본다.
둘째, 조직구성원들은 사내방송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가.
셋째, 기업내에서 커뮤니케이션 조직화는 사내방송이 수행하고 있는 역할과 기능을 통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참고문헌
-
<단행본>
김경석.한동준, "알기쉬운 CATV이해와 정보", 방송개발원, 1994.
김우룡, "케이블 TV원론", 나남, 1984.
남태우, "과학커뮤니케이션", 믿음사, 1994
방송문화진흥회 편, "방송대사전", 나남, 1990
방송위원회, "기업 CATV 사내방송국", 「방송89」,1989
오두범, "조직커뮤니케이션원론", 서울대출판부, 1994
이준일, "조직커뮤니케이션", 학문사, 1986
이학종, "기업문화론", 법문사, 19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