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삼성전자 해외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삼성전자 해외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초기 멕시코 공장 문제발생 ……………3

Ⅱ. 포스트 모템 시행 …………………………4

Ⅲ. 미국 시장의 중요성 ………………………5

Ⅳ. 경영진의 결단 ……………………………6

Ⅴ. 총체적 점검 ………………………………6

Ⅵ. 고객 맞춤 전략 ……………………………6

Ⅶ. 세계 TV시장 1위 달성 …………………7

Ⅷ. 복합화 철학의 결실 ………………………7

Ⅸ. 물류시스템 선진화 ………………………8

Ⅹ.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초기 멕시코 공장 문제발생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삼성전자 멕시코 공장(SAMEX)은 골칫거리였다. 전략지역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TV의 생산기지였지만 품질이 좋지 않았다. 시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제때 물량이 나오는 것도 아니었다. 미국 판매가 부진하면 영업담당자들은 "멕시코 공장 때문"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녔다.
삼성은 TV사업에 진출함에 있어서 보다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서 세계의 여러지역에 공장을 건설하였다. 멕시코 공장도 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멕시코 지역에 공장을 건설함으로서 멕시코를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용이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러한 멕시코 공장이 생산 효율이 떨어짐에 따라서 삼성의 TV시장 진출에는 차질이 발생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1806791
<한국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511000157
<뉴스핌>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788227
<중부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492822
<뉴시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8328
<아시아투데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05100244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609063
<연합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015485452325
<아시아경제>
http://www.ajnews.co.kr/common/redirect.jsp?newsId=20120510000285
<아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84685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전략에 있어 마케팅전략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제기된다.본 보고서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환경의 변화가 잦은 중국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브랜드 인지도제고 및 시장점유율을 제고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유럽계의 거대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보고서에서는 한국의 대표기업인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전자산업분야 중에서도 특히 생활가전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해외투자의 사례를 연구하며 환경의 변화, 진출 실태 및 전략, 투자의 타당성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성과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제안해 보고자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이윤 창출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나라로 진출하여 투자 법인을 세우고 있는 추세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진출
  • 전략에 있어 마케팅전략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제기된다.본 보고서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환경의 변화가 잦은 중국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브랜드 인지도제고 및 시장점유율을 제고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유럽계의 거대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삼성그룹과 분리) 1994.05 녹농균백신 세계 최초 개발 1995.02 스필버그, 카젠버그 등과 드림웍스 SKG 공동설립 1995.07 국내 최초로 인도네시아 축산시장 진출 엔터테인먼트 사업진출 1996.05 PT.CSI 사료공장 준공 1997.11 베이커리 뚜레쥬르 사업진출 냉동생지공장 준공 1997.11 국내 식품업계 최초 매출 2조원 돌파 1998.01 인도네시아 핵산 공장 준공 1999.09 자율복장제, Flexible Time제 도입 2000~2003핵심역량 중심의 그룹화 추진 2000.01 사내 호칭변경 2000.07 CJ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