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영환경 변화트렌드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2. 미래의 메가트렌드
3.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등장

Ⅱ.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대응전략
2.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시대의 마케팅전략
3. 패러다임 시프트세대의 등장과 마케팅전략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본문내용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가.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사회로 전환
- 지식, 기술, 정보의 중요성 증대
- 정보화사회의 정착, 지식경영시대의 개막, 벤처기업 등장
나. 고품질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
- 프로비즈니스맨의 기여도, 개성의 시대
다. 가치체계의 다원성 및 다양성 증대
- 사람들의 욕구 다원화, 다원화 사회, 다양한 이익집단 출현
라. 정보통신과 수송수단 발달에 따른 시공개념 변화
- 국제화를 넘어 세계화로, 홈쇼핑, 홈뱅킹의 일상화
마.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제 도입
: 기업의 조직구조 변화, 세계기업 등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좋고 분량도 적당하고 양식도 마음에 듬
  • youmin***
    (2014.08.26 10:14:36)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기업가치 변동과 대처방안- 134. 국내의 M&A 환경 변화 및 특징- 14VII. M&A 방어 전략과 기법상의 변화 161. M&A 방어전략 162. M&A 기법상의 변화. M&A 기법상의 변화 17VIII. M&A사례 191. 연구자료-192. 연구자료대우, 선경그룹, 거평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기업이었다. 그러나 은 아이팟과 같은 타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으며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 늘어남에 따라서 제품의 경쟁력이 약해졌다. 그로인해 더 이상 선도기업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또한 은 MP3에 대한 고객 욕구의 성향과 스타일이 바뀌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으며 이에 즉각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결국 경영 위기의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 경영 위기에 빠지게 된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개발과 끊임없는 R&D투자,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 트렌드에 맞는 제품 출시, 사원 중심의 인사제도가 있다. 이레전자의 가장 큰 경쟁력은 대기업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이레전자가 대기업과의 격차를 줄이고 중견업체의 가격저가 공세에서

  • [국제재무] 국제 기업간의 M&A(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아디다스와 리복 사례)
  • 기업의 구조 재조정 필요성, 정상적인 기업 퇴출방법의 마련, 국내기업의 전문화 및 대형화 마지막으로 부실 경영의 견제 등을 들 수 있다. 현대 경제 사회는 전자, 생명공학, 신소재 등의 첨단기술 산업부문의 가공할만한 급속한 발전과 정보통신의 발달에 의한 정보화 사회로의 빠른 변화 등으로 인해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기업의 신속한 대응이 대단히 중요해졌다. 따라서 기업은 더는 내적 성장만으로는 이러한 급속한 변화에 적응하기 어렵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