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비교광고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블랙베리 vs 애플
2.비교광고
3.헤지스비교광고
4.헤지스 광고 효과
5.통신사 광고전쟁
6.코카콜라 vs 펩시콜라
7.펩시콜라 광고 효과
8.마이피플 vs 카카오톡
9.conclusion
10.출처
- 본문내용
-
특정 상품을 경쟁 회사의 상품 또는 이전에 판매하던 자기 회사의 상품과 비교하여 특징을 강조하는 형식의 광고
- 자기회사에 불리한 점은 피하고 유리한 점만을
과장하여, 경쟁사를 비방하는 경우 부메랑효과
발생
- 경쟁 브랜드와 우위에 있다는 점을 명백히 설명
-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
- 구매의사결정에 있어 적합한 선택을 하도록 도움
중략
KT는 스마트폰시장에서 자신들의 강저으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전국에 와이파이존을 늘려갑니다..
와이파이존의 수에서 3만 대 6천이라는 압도적인 차이를 강조하며 이러한 자신의 강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비교광고를 만듭니다.
그 중 첫번째로 2010년 9월 18일자 광고에서,
T존(6,000)과 와이파이존(30,000)의 규모를 비교하면서 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더 우월함을 나타내는 풍선띄우기편 을 방송합니다.
광고중 “게임이 되겠어~” 하는 멘트로 SKT와 자사를 비교한 광고임을 명백히 드러냅니다.
- 참고문헌
-
애플 앱스토어 http://www.appannie.com
Google Trends
유튜브 http://www.youtube.com
펩시콜라 http://www.pepsicola.com
Kt 홈피 http://www.kt.com/
Sk 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
매일경제신문 <2004.11-17>
서울경제신문 <2004.11.12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