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비교광고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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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블랙베리 vs 애플
2.비교광고
3.헤지스비교광고
4.헤지스 광고 효과
5.통신사 광고전쟁
6.코카콜라 vs 펩시콜라
7.펩시콜라 광고 효과
8.마이피플 vs 카카오톡
9.conclusion
10.출처
본문내용
특정 상품을 경쟁 회사의 상품 또는 이전에 판매하던 자기 회사의 상품과 비교하여 특징을 강조하는 형식의 광고

- 자기회사에 불리한 점은 피하고 유리한 점만을
과장하여, 경쟁사를 비방하는 경우 부메랑효과
발생
- 경쟁 브랜드와 우위에 있다는 점을 명백히 설명
-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
- 구매의사결정에 있어 적합한 선택을 하도록 도움


중략

KT는 스마트폰시장에서 자신들의 강저으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전국에 와이파이존을 늘려갑니다..
와이파이존의 수에서 3만 대 6천이라는 압도적인 차이를 강조하며 이러한 자신의 강점을 그대로 보여주는 비교광고를 만듭니다.

그 중 첫번째로 2010년 9월 18일자 광고에서,
T존(6,000)과 와이파이존(30,000)의 규모를 비교하면서 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더 우월함을 나타내는 풍선띄우기편 을 방송합니다.
광고중 “게임이 되겠어~” 하는 멘트로 SKT와 자사를 비교한 광고임을 명백히 드러냅니다.

참고문헌
애플 앱스토어 http://www.appannie.com
Google Trends
유튜브 http://www.youtube.com
펩시콜라 http://www.pepsicola.com
Kt 홈피 http://www.kt.com/
Sk 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
매일경제신문 <2004.11-17>
서울경제신문 <2004.1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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