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이론을 통한 광고와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광고 사례 분석
SK-Ⅱ 시그니처 크림
옥션 올킬세일
오뚜기 백세카레
애플 아이패드2
현대카드
체어맨 W

Ⅱ 마케팅 사례 분석
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 워터
매일유업 고베식당

Ⅲ 결론

본문내용
SK -Ⅱ
스킨 시그니처 크림

배우 임수정이 메인 모델인 SK-Ⅱ의 스킨 시그니처 크림 광고

- 제품의 기능적 속성을 소비자에게 말해주듯 대화
- 소비자의 니즈인 10년 뒤에도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을 대변하듯 이야기 함

SK - Ⅱ 스킨 시그니처 크림 소비자행동 이론 분석

1 공개적 모델링
2 자아개념이론
3 상징적 열망집단
4 후광효과

1 공개적 모델링 _10장 학습, 10.3 대리학습

공개적 모델링 과정
모델이 행동하고 그 결과를 경험한다
관찰자는 모델의 행동과 결과를 본다
모델의 행동결과에 따라 관찰자의 행동에 변화를 가져온다

SK - Ⅱ 광고의 공개적 모델링 과정
임수정이 화장품을 얼굴에 바르고 피부가 맑아졌다
관찰자는 모델의 행동과 결과를 본다
임수정의 행동결과에 따라 관찰자가 그 제품에 호의적 태도를 가진다


공개적 모델링을 통해 모델 행동의 결과를 보고 관찰자들이 이를 따라 하도록 유도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기업과 사회동기와 가치목차동기1. 동기란 무엇인가?2. 동기부여의 정의3. 동기의 특질4. 동기부여의 메커니즘5. 동기부여 과정6. 동기부여에 대한 성과동기이론1. 소비자 동기에 관한 이론1.1 Murray의 사회적 욕구1.2 Maslow의 욕구계층이론1.3 공정성 이론(J.S Adams) 1.4 기대이론(브룸)1.5 행동주의론적 학습이론인지적 학습이론2. 이론의 비교2.1 고전적 조건화의 현대적해석2.2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현대적 해석 3. 마케팅에의 시사점4. 광고와

  •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 PYL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2012. 12. 5 소비자행동론 Top pick :현대자동차 - PYLTheory Point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리포지셔닝기존의 현대차는 Premium Youth Lab이라는 문구로 i30, i40, Veloster(밸로스터)를 판매해 왔으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재광고 및 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새롭게 정한 뜻은 Premium Younique Lifestyle로 독특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층에게 호소하고 있다.주 타깃은 20에서 30대 고객이며, 이들과의

  • [기업비교]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광고분석
  • 소비자의 감성소구에 적합한 매체로서 고전적 조건화 이론 적용에 효과적이며 소비자의 기억과 이미지 누적효과의 영향력이 타 매체에 비해 우세하기 때문이다.또한 최근 5개년 이상의 광고를 분석범위로 정한 이유는 소비자의 일정한 이미지 형성과 누적에 있어서 충분한 기간이 필요하며 이를 결과로 소비자들의 이미지 평가와 비교분석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2) 분석주제의 선정이번 과제를 통한 광고내용 분석 주제로는 스케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Life style and Personality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목 차 I.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서 1. 라이프스타일이 등장하게 된 배경2.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의 3. 소비자 행동에 대한 라이프스타일의 영향4.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5. 라이프스타일 분석방법 6.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유형7. 유형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집단의 관심사와 시장세분화II. 라이프 스타일을 통한 인터넷에서의 마케팅의 활용1. 인터넷마케팅2. 인터넷마케

  • [소비자심리적요인] 베네통 마케팅사례
  • 행동을 뜻한다.(2) 소비자 행동 분석의 중요성소비자들의 소비 욕구가 다양화된 오늘날에는 소득 수준 등의 경제적 특성과 연령, 학력 등의 인구 통계적 특성뿐만 아니라, 동기, 태도 등의 심리적 특성 및 직업, 가족, 교우 관계 등의 사회적 특성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심리적 요인(Psychological Factors) 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광고 들어가며 우리는 지금 신문, TV, 인터넷 등 수많은 미디어에 둘러 쌓여 있다. 그리고 이러한 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