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지각적 통합화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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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완결성(Closure)
2.근접성(proximity)
3.유사성(Simularity)
4.공동운명(Common Fate)
본문내용
지각적 조직화 과정
지각적 부호화
Perceptual encoding
감각에 대해
심리적 기호를 부여

이해할 수 있는
말, 숫자, 그림

+


지각적 통합화
Perceptual integration

자극의 일부분에 대한 지각만으로
의미파악이 어려움

조직된 덩어리로 지각

완결성(Closure)

사람들은 불완전한 부분들을 채워 마치 완전한 모습인 양 지각하고 싶어함
이처럼 불완전한 모습은 완전한 모습보다 더 주의를 끈다.


전치사 to가 빠져 있지만,
소비자들(영어를 아는)은
이를 "Born to be wild"로 인식


불완전한 것을 보더라도,
무엇을 넣든 빼든
이를 완전하게 만들어 보려는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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