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미샤의 유통경로 분석 및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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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duction
1.팀 소개
(1) 팀원 구성
(2) 연구진행일정
2.주제소개
(1) 브랜드 MISSHA
(2) 선정이유

2. MISSHA & Channel
1.기존 화장품 산업의 유통경로
(1) 기존 유통경로
(2) 경로의 갈등 & 파워분석

3.미샤의 위기
(1) 후발주자 진입
(2) THE FACESHOP

4.미샤의 극복 노력
(1) 브랜드샵 전략
(2) 구색 다각화

3. Suggestion
(1) 문제점 도출 & 해결방안
(2) 행후 전략수집
본문내용
초략

미샤를 연구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하나, 다양한 유통경로가 존재하는 화장품 산업
둘,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 브랜드샵 도입
셋, 미샤만의 독자적인 유통방식 구축
넷, 실패 & 성공사례
다섯, 미샤의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

따라서 미샤가 유통사례 연구주제로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

중략

기존 유통 경로들으느 모두 대리점과 소매점 등의 여러 중간 단계를 거치는데, 이과정을 통한 비용이 화장품 가격을 높이는 가장 큰 주범

여기에 공급과잉, 밀어내기 위주의 영업전략, 과다판촉, 및 할인경쟁 등이 더해져 화장품 산업의 정상적인 가격체제는 붕괴되었고,
그 부담은 소비자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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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11.20 16:4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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