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티투어에 대한 만족도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시티투어의 개념
2) 시티투어의 특성 및 장점



Ⅱ. 본론
1) 국내 시티투어 실행 지역
2) 국내 시티투어 성공 사례(서울 시티투어)
3)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일본 도쿄 시티투어)
4)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싱가포르 시티투어)
5) 대구 시티투어



Ⅲ. 결론
1) 시티투어의 문제점
2) 시티투어의 개선방안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시티투어의 개념
시티투어(City Tour)란 관광기업인 관광여행사가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량, 선박, 항공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관광여행사가 위치한 도시나 인근지역에 산재한 각종 문화유적, 관광지, 시정현장 등을 일정한 틀에 짜인 관광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방문지의 문화와 역사 및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관광여행으로 각국의 주요도시에서는 보편화 된 관광 상품이다.

2) 시티투어의 특성 및 장점
도시에서 즐긴다는 것은 관광, 쇼핑, 레저, 휴식이며 그 중 관광이란 보고, 먹고, 체험하는 것으로 단순화 시킬 수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 이러한 활동들에는 시간적 경제적인 제한이 따르게 되는데 이 한계를 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의 하나가 시티투어이다.
이미 유명하고 인기 많은 관광도시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하는 하나의 증거가 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주5일 근무제도가 보편화되어 주말을 이용해 알짜배기여행을 하려는 사람들이 급수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 짧은 기간이지만 효율적으로 관광하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시티투어는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참고문헌
서울 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www.seoulcitybus.com (2011.11.6)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ulturecook?Redirect=Log&logNo=20098386511 (2011.11.6)
http://blog.naver.com/hasira1403?Redirect=Log&logNo=10111469320 (2011.11.6)
대구 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www.daegucitytour.com/ (2011.11.7)
개인 블로그 http://tnsrb.tistory.com/97 (2011.11.7)
대구 경북 교통카페 http://cafe.naver.com/dgsubwaylove (2011.11.7)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st.go.kr/main.jsp (2011.1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항공운송 서비스 -저가항공,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 -목 차-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1-2. 항공운송의 특징1-3. 소비자의 인식1-4. 항공서비스의 범위2. 기업소개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1-1. 제주항공1-2. 에어부산1-3. 이스타항공1-4. 진에어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Ⅳ.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 항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문제점.31가. 모방심리.311) 파노플리효과2) 물방울효과나. 긍정적 영향.34다. 부정적 영향(문제점).35Ⅲ. 결론 및 해결방안 381. 결론 및 해결방안* 보고서를 쓰며 느낀 점(소감문).38참고문헌.40Ⅰ. 서론1. 연구목적할인점의 급성장, 불안한 경제 상황, 얼어붙는 소비 심리 등의 환경은 경기 침체에 대한 발목을 붙잡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경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VVIP

  • [호텔산업]특급호텔과 중저가호텔 서비스 분석
  • 및 내․외국인 비율 현황(3)중저가 호텔의 사업 현실(4)한국 중저가 호텔의 문제점95. 해외 중저가 호텔의 현황(1)미국의 중저가호텔 (2)프랑스의 중저가호텔10(3)영국의 중저가호텔116. 새로이 도입되는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체인12(1)세계적 중저가 체인호텔 ‘베스트 웨스턴(2)유럽 최대 ‘budget’ 호텔 ibis137. 국내기반 중저가 비즈니스호텔 체인(1)롯데시티호텔’(2)한국형관광호텔 ‘베니키아’ 158. 국내 중저

  • 2004 대구투어엑스포 관람객의 만족요인 및 행동의도 결정
  • 2004 대구투어엑스포 관람객의만족요인 및 행동의도 결정Ⅰ. 서 론 11.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13. 연구방법 및 범위 2가. 연구범위 2나. 가설설정 2다. 설문지 3Ⅱ. 이론적 배경 41. 박람회의 기능 및 효과 4가. 박람회의 기능 4나. 박람회의 효과 42. 대구투어엑스포의 역할 5가. 개최지의 지역 활성화 53. 대구 투어 엑스포의 효과 54. 관광에 있어서의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대한 고찰 6가. 관광에 있어서의 만족 7나. 관광자 행동의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및 서비스 개선 등의 질적․양적 발전을 꾀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제품으로써의 스포츠 이벤트의 질적․양적 향상은 다시 더욱 더 많은 일반 팬을 비롯하여 기업들의 스폰서 참여를 늘리게 되는 순환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① 중계방송- 대회 운영단체에 중계방송권을 획득하기 위해 일정금액을 제공하고 매체를 통한 중계를 하거나, 혹은 이에 대한 권한을 타 방송사에 재판매하는 행위② 스포츠 이벤트 후원(스폰서십)- 후원회사가 그 행사의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