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하나은행 스마트뱅킹 `하나 N뱅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 분석
2. 하나은행 스마트뱅킹 소개
3. 비교분석(KB스마트 뱅킹)
4. SWOT 분석
5.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1) 스마트폰 2천만명 시대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오늘(2011년 10월 28일)을 기준으로 2천만명 규모가 되었다. 지난 7월 11일, 가입자 천오백만명을 돌파한지 약 3.5개월만에 이루어낸 성장세이다. 전체 인구의 40%, 경제활동 인구의 8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셈이다. 스마트폰 2천만명 시대에 새롭게 탄생한 경제규모와 사용행태에 대해 가볍게 알아본다.2)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 환경으로 변화 규모의 경제가 가져온 파급력은 무척 크다. PC(또는 유선) 중심의 인터넷 서비스 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도 탄생하고 있다. 오랫동안 '기대주'로만 남아있던 서비스들이 스마트폰 대중화로 인해 이제서야 제대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뱅킹과 모바일 검색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뱅킹은 통장이나 현금카드 없이 휴대전화 단말기만으로 은행계좌 조회 이체, 지로 납부, 수표조회, 현금인출까지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은행업무 외에 신용카드,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다. 서비스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모바일 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금융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뱅킹 시대를 주도할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려면 우선 전용 단말기가 필요한데 3월말 현재 SKT의 M뱅크는 8종류, KTF의 K뱅크

  • [광고기획서] 외환은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하나신한조흥 등 4개 은행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3월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작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KTF 역시 국민은행과 최근 ‘뱅크온’ 서비스를 공동으로 실시키로 합의했다. KTF는 이와 함께 농협(거래고객 2900여만명) 등 고객이 많은 금융기관들과 제휴하기 위해 협상을 계속하고 있다. 모바일뱅킹 서비스란 휴대전화 속에 신용카드 및 현금카드 기능을 하는 스마트 칩을 내장시켜 입출금 등 은행 서비스를 이용토록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귀사에서 일을 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실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보잘것없는 저이지만 한번 채용이 된다면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 우선 양해를 구합니다. 자기소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귀사에서 일을 하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실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보잘것없는 저이지만 한번 채용이 된다면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 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 우선 양해를 구합니다. 자기소개

  • [광고] sk텔레콤 마케팅기획서
  • 뱅킹 서비스인 뱅크온 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뱅킹 시대를 개척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뮤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뮤직온 서비스, 국내 최초 무료 지상파 DMB서비스 실시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었다. 그 외에도 기분존 등 생활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LG텔레콤은 신규 유통채널 발굴과 제휴 채널 확대를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소매역량을 강화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