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 입학사정관제 찬반 논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입학사정관제
2.도입 배경 및 목적
본문내용
1.입학사정관제
대입전형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육성,채용,활용함으로써 학생의 잠재능력과 소질, 가능성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하고 판단하여 대학이나 모집단위별 특성에 따라 보다 자유로운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


도입 배경 및 목적

현행 대입전형 제도
시험성적 위주의
선발방식
대학의 선발과
교육 연계 미흡

고교연계형 대입제도

대입전형 선진화
대입전형 다양화/특성화
학생부 포함 다양한 전형요소 분석, 반영
모집단위 특성에 맞는 잠재력 있는 학생 선발
신입생 사후관리를 통한 선발과 교육 연계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고 자사고 폐지 논란의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0k
  • 외고 자사고 폐지 논란의 현황과 향후 추진방향0kⅠ. 서 론우리나라는 전서계적으로 교육열풍이 대단히 높은 민족으로 유태인 못지 않는 교육열에 세계인들이 매우 감탄하고 있다. 그것이 밑바탕이 되어 경제 선진국을 짦은 시간에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그 내면에는 자율형 사립학교 출신의 엘리트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몫도 대단했다는 것을 절대로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08. 12. 30(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제도 도입을 주요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평준화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 1.1 평준화의 개념 1.2 평준화 전개과정 1.3 평준화의 실시배경과 그 목표 1.4 평준화의 추진 현황 1.5 평준화에 관한 찬반의견 1.6 평준화와 비평준화의 비교 1.7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1.8 학교유형의 다양화 1.9 보완책Ⅰ-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1.10 보완책Ⅱ-UP 제도 1.11 보완책Ⅲ-개방형 자율학교 1.12 보완책Ⅳ-국제고등학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수월

  • 학생인권을 둘러싼 논점과 학생인권조례시행을 둘러싼 문제점 및 대안0
  • 학생인권을 둘러싼 논점과 학생인권조례시행을 둘러싼 문제점 및 대안0 Ⅰ. 문제제기  학생의 인권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계속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생을 강제적으로 규정하려고 하는 데 비해 학생들은 그에 대한 반발로 인해 항상 학생과 교사들 간에 눈에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지속되고 있다. 전교조의 지지로 당선된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학생인권조례`에 교내 집회를 허용하고, 학생들 두발 길이를 규

  • 특목고 자사고 폐지 찬반의견, 고교서열화 해소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정책 제언
  • 특목고 자사고 폐지 찬반의견, 고교서열화 해소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정책 제언1. 특목고, 자사고 개요(이미지출처: kyoei.ed.jp)1) 특목고 개요(과학고외고국제고)1986년 12월, 획일적인 교육으로 인해 영재가 자신의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다는 문제의식으로 인해 영재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과학영재 양성을 위한 과학고를 포함한 특수목적 고등학교가 설립되었다. 1990년 8월에는 고교평준화 제도 개선의 일환으로 기존에 각종학교로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