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들어가는 말

2.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

3.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영업실적
-경쟁업책
-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특성
-미국 유통의 특성

4.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
-표적시장
-제품전략
-유통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5.마케팅 조직
-사지정보체제와 마케팅 조직
-성공요인 분석

6.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봉제완구 업계에서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를 점유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완전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혁혁한 전과를 올리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그 기업이 바로 1981년 설립된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 “오로라월드”이다.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일찍이 OEM수출로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매출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선진기업들이 각축을 벌이는 미국시장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거둔 점은 우리에게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진출한 결과일 것이다. 이러한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인형의 미국시장정복기 `오로라월드`
  • 시장성을 깨닫고 오래전부터 자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품 전략과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미국 인형 완구부분 시장내에서 인지도 4위에 링크되는 한편, 작년에만 5000만불 어치의 수출과 200만불에 이르는 licencing fee를 벌어들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는 소식은 우리를 흥미롭게 한다. 이제부터 우리는 이 오로라 월드라는 작은 기업이 어떻게 진입하기 어려운 선진 인형 캐릭터 시장에 자체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여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오로라 월드-목차-1. 사례명칭2. 사례개발 의의3. 사례개요4. 주요 내용● 서론 - 해외 시장 진출하기 까지 ● 본론1) 오로라 월드 기업을 선택한 동기2) 해외 시장 조사 및 완구 시장 조사3) 오로라 월드의 경쟁자, 소비자4) stp분석5) swot분석, 6) 마케팅 4P 믹스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7) 성과● 결론1) 향후 과제2) 기업 인터뷰5. 참고자료6. 느낀점1. 사례명칭: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2. 사례개발 의의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선정이유국제경영론Aurora world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2Part국제경영론 해외시장 진출 및 현황Aurora world오로라월드 회사연혁국제경영론오로라 무역상사 창업(1981년)→ 오로라 무역주식회사(1985년)인도네시아,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오로라 브랜드의 미국현지 마켓 인지도는 4위를 차지하고 있다. 92년 8월에는 홍콩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꾀하였다. 홍콩 현지법인은 유럽 중심의 전세계 30여개 바이어를 총괄하는 전략적 판매거점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 홍콩법인을 바탕으로 97년 12월에는 영국의 판매법인에 자본을 출자하여 영국 및 유럽시장에 진출하였다. 영국 요오크 소재의 판매법인은 유럽지역의 오로라월드 본부로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