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격정책
목 차
Ⅰ. 기업의 선정
1. 아모레 퍼시픽 소개
2. 주요 연혁
3. 제품군
4. 사업 형태
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
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 국내
-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
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
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
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
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
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
Ⅵ. 자료출처
본문내용
Ⅰ. 기업의 선정
화장품 산업은 특성상 국내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산업 중 하나로 국내 민간소비 화장품 생산증가세와 화장품 시장성장세는 비슷한 트랜드를 보여 왔다. 국내 내수경기 침체기로 가계 소득이 줄어들었던 2004~2005년에는 미샤, 더페이스샵 등의 초저가 화장품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였으며, 내수 경기가 회복되면서 민간소비가 증가하였던 2006년에는 업계에서 경쟁력을 가진 태평양과 LG생활건강을 중심으로 화장품 매출이 큰 증가세를 보였다.
그러나 국민소득의 증가와 일반 소비자의 화장품 소비에 대한 기호 및 패턴이 다양화 되면서 고가의 프리미엄급 화장품 시장에 있어서는 다른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내수경기 침체기였던 2003~2005년 전체 화장품 시장의 매출은 감소세를 보였으나, 태평양의 고가 화장품인 설화수와 헤라는 이 기간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민소득이 증가하는 가운데, 여성의 사회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여성의 경제력이 크게 향상되어 여성의 소비가 증가하고 고급화되는 경향이 뚜렷함을 의미한다. 또한 경기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어 고가제품의 소비 또한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웰빙 문화의 트랜드 또한 고가의 프리미엄 화장품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고가격 정책으로 화장품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를 바탕으로 가격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아모레 퍼시픽 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최초의 히트 브랜드 ‘메로디크림’에서 최고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까지,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 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 마케팅관리론_STP전략의 실례를 조사하고 그 과정을 설명하시오
  • 마케팅관리론 과제STP전략의 실례를 조사하고 그 과정을 설명하시오.과목 마케팅관리론담당교수 이름서론STP 전략은 세분화(Segmentation), 타겟팅(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는 세 가지 단계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구현하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복잡하고 다양한 소비자 시장에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한 전략적인 방법론으로 활용됩니다. 세분화는 전체 시장을 소비자의 특성, 행동 패턴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 -E-Mart와 Home Plus 비교분석- -□ 개 요마케팅관리론 레포트로 인하여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대한 내부 환경 비교 분석을 하게 되었다.□ 현장방문○ 일 시 :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16:00 ~ 19:00○ 장 소 : 이마트(광주점:화정동), 홈플러스(동광주점:두암동)○ 방문자 : ○ 조사내용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내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면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방문사진팀 방문사진이 들어가 있

  • [서비스마케팅]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은 요식업계에서의 성공 비결이 된다. 이에 베니건스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해 동업계에서의 향후 마케팅 전략에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사례분석은 크게 세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진다. 첫째, 외식업계의 시장현황 및 소비자 환경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고, 두 번째로는 서비스 마케팅 믹스 내용과 접목시킨 베니건스만의 對 고객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고찰해 볼 것이다. 끝으로는 타 기업

  • 광고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
  • 마케팅 활동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이것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으면 전체 마케팅 활동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활동은 광고와 조화를 이룰 때 훌륭하게 수행된다. 따라서 이번레포트를 통해 이런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특성, 그리고 광고의 우수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광고의 특성과 광고 우수사례광고의 정의광고(advertising)는 어원상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서 널리 알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포괄적으로 광고란 명시

  • 2020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4C의 요소 중 4P의 가격와 장소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