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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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서론 ☪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1-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
1-2. 쿠쿠홈시스 연혁


☪ 본론 ☪
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2-1. 밥솥산업의 특성
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
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SWOT

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
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
4-3. 글로벌 브랜드를 위한 쿠쿠의 브랜드 구조의 정립


☪ 결론 ☪
Ⅴ.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
5-1.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5-2. 쿠쿠홈시스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몇 해 전 LG전자의 전기압력밥솥이 잇따라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언론이 떠들썩한 적이 있었다. 우리가 믿었던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사고를 일으킨 만큼 그 파장은 만만치 않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LG는 막대한 매출손실을 입으며 밀려났고(지금은 사업부 철수) 덕분에 그동안 업계1위를 이어왔던 쿠쿠전자는 더욱 확고히 선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LG의 하청업체였던 쿠쿠(구 성광전자)에 있어 눈부신 도약이 아닐 수 없다. 기존업체인 삼성,LG,대웅 등이 버티고 있던 밥솥시장에 후발업체(자사 브랜드)로 들어와 독보적인 시장점유율 50%라는 성공을 거둔다. 그리고 최근에는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고,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의 이름은 잘 모른다. 그러나 첫 번째로 높은 산이 에베레스트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1등인 브랜드는 소비자와 가깝지만 1등이 아닌 브랜드는 소비자와 멀리 있는 것은 당연하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아 소비자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동일 업종 업계에서 1등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밥솥 하나로 한국인과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1등 브랜드 쿠쿠의 성공요인은 글로벌마케팅에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쿠쿠의 기업성공신화는 현재 경제난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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