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응용 제휴 사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에서 경진대회 2위 수상했던 사업계획서 입니다.
목차
1. 소셜커머스?
2. 시장상황
3. 신사업제시
4. 추후 계획 및 지속성장 전략
5. 리스크관리
6. 시장분석
7. 사업인력구성
8. 재무계획
9. 소요 자금 및 조달계획
10. 사업화 세부 추진일정
본문내용
1. 업체 제휴: 사이트에 올라오게 될 상품을 영업사원이 영업을 통해 상품 섭외
2. 사진 촬영: 사이트에 올릴 사진 촬영, 정보들을 수집, 계약.
3. 스토리보드 작성: 사진과 정보를 가지고 스토리 보드를 작성
4. 상품 게시 : 상품을 단 하루동안만 게시
5. 소비자 구매 : 소비자는 구매후 쿠폰번호를 전송받음
6. 업주에게 대금지불 : 하루동안 판매가 완료된 후 업주에게 수수료를 제한 대금 지불
7. 고객 매장방문 : 고객은 상품이용 후 휴대폰이나 프린트한 쿠폰 제시

󰁨 소셜 커머스의 수익구조

예를 들어, 소셜커머스 업체는 2만원짜리의 상품을 50% 할인된 1만원에 판매 하고, 매출의 15% 정도의 수수료를 가져간다. 그리고 결제대행사(PG)사에 수수료를 지급하는데 매출의 3.5% 정도가 PG 사에 주는 수수료가 된다. 결론적으로 2만원짜리의 상품을 반값 할인된 1만원에 판매를 하면 15% 수수료로 받고, 신용카드 결제 등 결제대행사(PG사)에 3.5%를 지급하고, 그리고 세금을 제하면 판매금의 10% 가량이 소셜커머스 업체의 순 매출이 된다.

2. 소셜커머스의 시장상황

󰁨 배경과 상황

현재 500개 업체가 성행중이고, 매일밤 12시에는 실시간검색어에 올라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고 이미 하나의 새로운 시장으로 인식되어 가고 있다.
2010년 2월 첫 소셜커머스 업체 첫 등장 이후 2010년 말 100개 업체에서 현재 약500개 업체가 생겨났다. 많은 수의 업체들이 상품들을 올리다 보니 더욱 편리하게 전달 할수 있는 메타 사이트가 생겨났는데, “티켓초이스” 와 같은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는 500개의 업체들이 올리는 상품을 지역별, 상품별로 나눠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기회로서 변화를 탐구하는 수단- 모든 인적ㆍ물적 요소와 힘을 새로 결합-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를 통해 실현② 진취성- 경쟁자들보다 먼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경영활동- 첫 번째 단계에서는 신제품(신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산출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러한 아이디어가 유용한 제품(서비스)으로 전환③ 위험감수성- 불확실성이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도전하는 의사결정- 사업 위험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11조가 가진 한 가지 장점이 있다면, 더 반찬이 전국적인 배송 서비스를 하는 데 비해 11조는 천안 지역 내를 한정하여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고객들이 원하는 배송시간을 좀 더 융통성 있게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주문 마감시간을 더 늘리거나 급한 고객에게는 늦더라도 당일 배송을 할 수 있도록 조치 할 수 있다.3) 소셜 커머스의 도입(쿠팡, 티몬의 벤치마킹)소셜커머스란 소셜 네트워크 소비

  • [사업계획서] 커플 소셜커머스
  • 사업이 확장되었을 때 회사 규모에 맞도록 20명 정도의 인력 증강, 2년 후에는 40명의 인력 예상고객유치-커플 104명을 대상으로 한 커플소셜커머스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82%의 커플이 이용할것이라는 의사를 밝힘커플소셜커머스는 고객유치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으며 충성고객층 확보 가능성을 보임.7. 결론감사합니다 ^^커플들이 데이트 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대학로(혜화역)을 중심으로 맛집과 공연업체 등과의 제휴 업체를 맺음. 34또한, 고객

  • [사업계획서] 해양레저 테마파크 사업계획서(여수엑스포 부지 재활용통한 테마파크건립)
  • 사업을 통한 소비자의 이익3-3 사업의 가능성과 파급효과a. 실현 가능성 b. 파급효과4. 시장분석 및 판매계획4-1 시장분석ㄱ. 시장 상황 ㄴ. 테마파크 산업4-2 테마파크ㄱ. 대형 테마파크의 지역별 분포 현황ㄴ. 테마파크 개발을 위해 검토해야 할 사항4-3. 시장진입전략 ㄱ. 마켓팅 방법① 옥외 광고 ② 간접광고③ 전략적 제휴④ 소셜 커머스 활용ㄴ. 마케팅 4P전략도5. 기대효과5-1 경제적 기대효과① 직업창출② 지역경제 활성화③ 엑스포

  • [사업계획서] 대학 주변 소셜 커머스 방식 사업계획서
  • - 사업계획서1. 동기 및 선정배경‘소셜네트워크서비스 입소문을 활용한 반값 온라인 공동구매’로 통칭되는 소셜커머스가 한국 시장에 등장한 지 1년이 지났다. 지난해 5월 티켓몬스터로부터 폭발한 국내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500억 원, 올해는 3천억 원을 전망한다.소셜커머스 제품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올쿠폰(http://olcoupon.com)에서 집계한 바에 따르면, 2011년 1월에 지방권의 상품건수는 다음과 같다.(출처: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0127234303076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