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 기업의 조직도
3) 기업 연혁
4) 재무상황
5)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
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8. 결론
9.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사례선정 동기

눈에 띄게 촌스럽지만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중독성의 ‘키치스러운’ 광고가 대박을 터뜨렸다. 한 건강식품제조업체 최고경영자가 직접 출연하는 ‘산수유’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그는 억센 경남 사투리로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남자에게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말하기도 그렇고…’라며 어눌하게 푸념을 하고 곧이어 ‘산수유가 궁금하면 어디어디로 전화하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광고는 끝이 나게 된다. 이 광고는 결국 ‘산수유는 남자에게 좋다’는 것과, ‘궁금하면 연락해라’라는 두 개의 메시지만을 담고 있을 뿐이다.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기용한 것도 아니고, 컴퓨터 그래픽 등 첨단기법을 동원한 것도 아닌데도 이 불친절한 광고는 인터넷 공간과 드라마, 코미디 등에서 다양한 패러디를 낳고 있으며 최근의 정치상황을 풍자하는 시사만평의 소재로도 애용되고 있다.
기업경영자로서의 김영식 사장님이 지금까지 탄탄대로만 걸은 것은 아니다. 한때의 성공으로 무리하게 사업을 벌이다가 위기를 맞아 자살 일보 직전까지 갔으며, 다시 맨손으로 시작해 온갖 고생 끝에 현재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적잖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건강식품시장에서 우뚝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조는 이런 사장님의 성공 방법과 더불어 기업을 이끌어 가는 방법, 제품을 마케팅 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천호식품 홈페이지 http://www.chunho.net
천호쇼핑 홈페이지www.chunhoshp.com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ko1307&logNo=110086013952
http://blog.naver.com/98heena?Redirect=Log&logNo=11009330994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906MW102716691030
http://www.ontimes.kr/detail.php?number=3754&thread=21r0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ctomy&logNo=70094564791&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v.daum.net/link/867142 진공공법 안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011845
10미터만 더 뛰어봐! – 저자 김영식 회장님
각종 사진은 뚝심카페와 구글 이미지 등을 통해 발취






-천호식품 서울 사옥 방문(11월 4일) 증빙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 best***
    (2014.12.18 15:27: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름괜찮습니다. 다만 기업의조직도가없음
  • wkdu7***
    (2012.05.24 07:43:01)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다.2. 이랜드 기업소개(1) 기업연혁이랜드는 1980년대 이화여대 앞 의류 보세가게 ‘잉글랜드’로부터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분석(2004년 4/4분기 기준)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5.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 및 아웃백 만족도 설문조사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7.아웃백 운영사례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신장에 따라 크게 변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

  • 이마트의 경영전략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TOW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목차 Ⅰ. 회사소개1. 이마트의 개발동기2. 이마트의 연혁3.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제목: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Abstract 1971년 설립된 현대백화점은 우리나라 3대 대기업인 현대 그룹의 유통 계열사로, 백화점 부문에 있어 전통적인 기업인 롯데와 신세계와 함께 경쟁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 고급화 전략이라는 특정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월마트 인수와 유력한 잠재 세력인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와 더불어 유통업계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