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우리나라의 유통업자 브랜드 현황과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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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 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2.본론
1. PB의 의의
2. 유통업체별 PB
(1)백화점
(2)편의점
(3)할인점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 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유통업체들이 인지도 있는 중견 기업과의
공급 계약과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질 좋은 품질의 저렴한 제품’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


PB는 3대 유통업체 할인점의 매출에서2010년
기준으로 24.5%를 차지

현재 유통업체의 새로운 별로 떠오르고 있는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은?

1. PB의 의의

PB(Private Brand)란?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을 뜻하며,
자사 상표,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

참고문헌
“할인점의 PB 확대 정책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2)
“마트 가격할인... PB, PL은 그대로인데?” 헤럴드경제 (2011.3)
네이버 백과사전
“우리 백화점에서만 팔아요” 가방, 속옷 등 ‘온리 상품’ 늘리기 경쟁 (2011.3)
지금은 PB시대 - 편의점 - 더바이어_식유통업계의 고품격 뉴미디어
한국편의점협회, 경제신문 이투데이 (11.7)
한국소비자원 블로그
기획재정부 공식블로그
파이낸셜 뉴스. 09년 9월9일자 “대형마트 공산품 PB상품 잘나가네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롯데마트 PB]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편의점 PB] 불고기도시락ㆍ장충동 족발까지…편의점 맞아?’
문화일보 09년 6월 29일 “희망한국, 더불어 키운다- ②홈플러스-보국전자 ‘상생 프로젝트”
한국경제. 09년6월 9일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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