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우리나라의 유통업자 브랜드 현황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2.본론
1. PB의 의의
2. 유통업체별 PB
(1)백화점
(2)편의점
(3)할인점
3.결론
4.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유통업체들이 인지도 있는 중견 기업과의
공급 계약과 자체 품질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제품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질 좋은 품질의 저렴한 제품’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
PB는 3대 유통업체 할인점의 매출에서2010년
기준으로 24.5%를 차지
현재 유통업체의 새로운 별로 떠오르고 있는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은?
1. PB의 의의
PB(Private Brand)란?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을 뜻하며,
자사 상표,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
- 참고문헌
-
“할인점의 PB 확대 정책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2)
“마트 가격할인... PB, PL은 그대로인데?” 헤럴드경제 (2011.3)
네이버 백과사전
“우리 백화점에서만 팔아요” 가방, 속옷 등 ‘온리 상품’ 늘리기 경쟁 (2011.3)
지금은 PB시대 - 편의점 - 더바이어_식유통업계의 고품격 뉴미디어
한국편의점협회, 경제신문 이투데이 (11.7)
한국소비자원 블로그
기획재정부 공식블로그
파이낸셜 뉴스. 09년 9월9일자 “대형마트 공산품 PB상품 잘나가네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롯데마트 PB]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한국경제 09년 6월 9일자 ‘[편의점 PB] 불고기도시락ㆍ장충동 족발까지…편의점 맞아?’
문화일보 09년 6월 29일 “희망한국, 더불어 키운다- ②홈플러스-보국전자 ‘상생 프로젝트”
한국경제. 09년6월 9일 “8500개 PB 상품 "가격대 별로 브랜드 달라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