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청정원의 성공요인, IMC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 시장 현황
2. 4P & SWOT
3. IMC 전략
4. 성공요인 & 광고영상
5.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 세계3대 발효전문기업
․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
․ 연간 매출액 약 1조 원
․ 국내외 25개의 자회사

브랜드소개
청정원

․대상 식품사업 통합 브랜드이자 대표 브랜드
․미원의 화학적 이미지 탈피와 동시에 자연적 이미지 강조를 위해 탄생
․신선하고 깨끗한 자연(청) 을 정성스럽게 (정) 담아서(원) 고객의 식탁에 전달
․심벌마크 '정직, 신뢰, 신선, 깨끗함'을 상징
․찬란한 햇살, 깨끗한 물, 아름다운 산,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우리 자연이 빚어낸 맛 이라는 이미지 표현

Vision.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 받는 브랜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종합 식품브랜드

Value Advanced Life

Extended Identity 깨끗한, 건강지향, 친환경적, 가족같은, 세련된

Core Identity 건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ㅎㅎㅎㅎㅎ
  • josephi***
    (2013.06.07 13:33:25)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전략을 30대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기능성으로 전환)(광고전략도 30대 피부는 노화가 급속히 일어나는 시기이며 일상생활에 지치기 쉽다는 점을 강조)-「수퍼 경로 화장품은 저가에 저품질」이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깨는데 성공.-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여 점유율 1위를 차지.- 99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비 50% 증가《청정원》 환경친화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전개- 대상은 「미원」의 강한 이미지로 인해

  • 청정원 IMC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 청정원이라는 브랜드 이름은 신선하게 깨끗한 자연 (청)을 정성스럽게 (정), 담아서 (원) 고객의 식탁에 전달해 드리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청정원의 심벌마크는 찬란한 햇살, 깨끗한 물, 아름다운 산,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우리 자연이 빚어낸 맛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도구들을 이용하여 청정원은 브랜드에 과거의 이미지에 더하여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데 성공하였다. 4) 청정원의 IMC 목표위에서 포지셔닝한 이미

  • 브랜드자산 개념과 관리및 확장전략
  • 전략의 하나로 브랜드를 제품의 용도와 강하게 연관시킴으로써 강력한 브랜드자산 구축에 성공하였다. 표적고객들에게 제품용도와 관련된 연상을 강하게 심어줌으로써 각 제품분야에서 선도브랜드가 될 수 있는 것이다.예1) 게토레이 하면 갈증해소, 컨디션 하면 직장인들이 접대 전에 마시는 음료가 자연스럽게 연상된다. 예2) 동양제과- 투유 초콜릿은 선물용이라는 용도를 부각시켜 틈새시장을 선점하였다.„ 원산지와 관련된 연상제품의 종류에

  • 브랜드자산 개념/경제적가치/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인지도증진방법/상표확장전략/나의의견
  • 전략의 하나로 브랜드를 제품의 용도와 강하게 연관시킴으로써 강력한 브랜드자산 구축에 성공하였다. 표적고객들에게 제품용도와 관련된 연상을 강하게 심어줌으로써 각 제품분야에서 선도브랜드가 될 수 있는 것이다.예1) 게토레이 하면 갈증해소, 컨디션 하면 직장인들이 접대 전에 마시는 음료가 자연스럽게 연상된다. 예2) 동양제과- 투유 초콜릿은 선물용이라는 용도를 부각시켜 틈새시장을 선점하였다.„ 원산지와 관련된 연상제품의 종류에

  • [마케팅]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관리
  • 전략의 하나로 브랜드를 제품의 용도와 강하게 연관시킴으로써 강력한 브랜드자산 구축에 성공하였다. 표적고객들에게 제품용도와 관련된 연상을 강하게 심어줌으로써 각 제품분야에서 선도브랜드가 될 수 있는 것이다.예1) 게토레이 하면 갈증해소, 컨디션 하면 직장인들이 접대 전에 마시는 음료가 자연스럽게 연상된다. 예2) 동양제과- 투유 초콜릿은 선물용이라는 용도를 부각시켜 틈새시장을 선점하였다.„ 원산지와 관련된 연상제품의 종류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