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디즈니랜드 서비스 마케팅 성공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디즈니 소개
* 도쿄디즈니랜드 진출 이유
*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 도쿄디즈니랜드 설립을 반대한 이유
* 치바현으로 입지를 선정한 이유
* 도쿄디즈니랜드의 경영 이념 SCSE

<2> 본론 – 서비스마케팅의 성공이유
* 고객만족 서비스
1) 청결함
2) 비일상성의 연출
3) 테마성
4) Hospitality 서비스
5) 상품판매도 쇼의 일부
6) 다양한 퍼레이드 및 행사
7) 쉴 새 없는 8) 서비스 질을 유지해주는 Self Check Card

* 철저한 직원 관리
1) 메뉴얼을 뛰어넘는 그 이상의 감동
2) 직원교육 및 훈련
3) 팀워크의 중요성
4) 스텝이 가장 먼저 할 일은 커뮤니케이션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
◈ 디즈니 소개
월트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 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 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마이클 아이스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 (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켰다.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 TV, 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테마파크와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로서, 1955년 만화영화제작가 월트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설립하였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차례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당시 730.5km2였던 총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km2에 이르게 되었다. 개장 이후 총 입장객 수는 2억 명을 넘어 섰으며 연간 입장객이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등 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1971년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넓은 부지에 월트디즈니 월드를 개설했고, 1983년에는 일본의 치바현 우라야스시에 총 넓이 820.6K㎡의 도쿄 디즈니랜드를 개장했다. 시설 내용과 운영 방식은 미국의 것과 같지만, 32종의 공연물 가운데 두 가지는 일본인 관객을 위하여 새로 개발한 것이다. 또 1992년에는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디즈니랜드 파리를 개장했다. 2001년 2월에는 디즈니랜드 바로 옆에 새로운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개장했다. 디즈니는 인종이나 국경을 불문하고 받아들이는 사람과 꿈의 요소를 무엇보다 중요시 하고 이를 통해 콘셉트의 통일을 유지함으로써 재방문율을 높이고 사업을 영속하려 한다.

참고문헌

1) 책
-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가마사와 노보루 저,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9)
- 고객만족 시크릿 (코마츠다 마사루 저, 김세환 역, 한국생산성본부 2009)
- 친절을 전염시켜라 :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코마츠다 마사루 저,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2) 인터넷
- http://www.tokyodisneyresort.co.jp (도쿄디즈니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jpnstor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26951

- http://yoonahjp.blog.me/100060841953

- http://blog.naver.com/mical59?Redirect=Log&logNo=140042135197

- http://blog.naver.com/chriscyw?Redirect=Log&logNo=120061177034

- http://blog.naver.com/wjdqlsl85?Redirect=Log&logNo=130100690468

- http://blog.naver.com/ddadak_kr?Redirect=Log&logNo=110114161778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101&docId=1356885&qb=64+E7L+E65SU7KaI64uI656c65OcIO2NvOugiOydtOuTn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gWtrdU5Y7uwssuWQf3wssc--469209&sid=tBoVc3I@y04AAE0R8McAAAAA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좋은 자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test1***
    (2013.01.11 13:51:05)
회원 추천자료
  • 디즈니랜드의 철학 디즈니랜드의 매력 디즈니랜드의 운영 디즈니 랜드의 성공
  • 디즈니를 찾았다. 과연 이렇게 아시아의 지역에서 많은 관광객과 많은 재방문율, 그리고 새로운 이벤트등을 실시하며 매년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도쿄 디즈니리조트에서 도쿄 디즈니랜드 운영사 오리엔탈랜드의 카가미 토시오(加賀見俊夫) 회장은 “오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됐다”며 “도쿄 디즈니리조트는 진화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새로운 포부를 밝힌다.끊임없는 변화와 ‘추억의 명소’라는 이미지 마케팅이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서비스관리론 -유로디즈니의 서비스 실패사례
  • 디즈니의 실패(위기) 극복(1)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 비교 문화적 마케팅 기술(3)재무구조의 조정6. 결론1. 기업 선정 이유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헐리우드 스튜디오중 하나이고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월트디즈니의 디즈니랜드가 도쿄 디즈니랜드 이후 한번의 실패를 격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유로디즈니 랜드이다. 도쿄 디즈니랜드라는 한번의 사업확장에 성공한 대기업이 어떤 실수와 문화적

  • [마케팅] 유로 디즈니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유로 디즈니의 실패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두 케이스는 어떤 점에서 다른 것일까?5. 만일 유로 디즈니가 파리 외곽이 아닌 유럽의 다른 곳에 위치했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었을까? 그 이유는?6. “미키마우스와 디즈니파크는 혐오스런 미국 문화이다.” 이 비판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7. 유럽 소비자들과, 관광중개업자, 즉 여행사직원, 관광가이드, 관광버스 기사 등을 함께 만족시킬 수 있는 강한 마케팅 방법

  • 디즈니랜드 기업현황과 SWOT분석/ 디즈니랜드 마케팅사례연구/ 디즈니랜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 디즈니랜드 기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디즈니랜드 현황분석(4) 기업철학과 비전2.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분석3. 테마파크 산업분석4. 디즈니랜드 SWOT분석5.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6. 서비스마케팅전략7.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사례(1) 도쿄디즈니랜드 성공전략 사례(2) 유로디즈니랜드 마케팅 실패사례8. 결론 및 시사점1. 디즈니랜드 기업소개(1) 기업개요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