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Sears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ears 소개
2.경쟁 우위 전략
3.환경 분석 및 SWOT분석
4.STP 전략
5.마케팅믹스(4P)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양판점 - 미국
식품을 제외한 다양한 일상생활용품을 취급하며, 주로 중저가브랜드(PB제품)를 판매하는 종합소매점(체인)을 지칭한다.
- 제품구성 : 백화점과 슈퍼마켓의 중간 정도로, PB제품이 90%를 차지함
- 가 격 : 백화점(NB제품이 90%)과 할인점의 중간정도의 가격
- 규 모 : 백화점과 비슷한 규모
- 운 영 : 할인점과 같이 운영됨 (다점포, 체인화)
대표적인 예 : Sears, J.C. Penny, Montgomery Ward, Target


양판점 - 한국
한국의 양판점이 성공하지 못한 원인!

체인화 하지 않음. (1~2개 점포만 운영 ⇨ 유명 브랜드를 백화점에 비해 많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수 없음)
상대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판매.
주 고객층이 백화점이나 할인점으로 흡수됨.
다양한 중저가 제품(PB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음.

체인화 하지 않음. (1~2개 점포만 운영 ⇨ 유명 브랜드를 백화점에 비해 많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수 없음)
상대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판매.
주 고객층이 백화점이나 할인점으로 흡수됨.
다양한 중저가 제품(PB제품)의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음.

1886년도에 설립된 소매 업체로서 주로 자사제품(PB제품)을 취급하는 GMS형태의 소매업체이다.

거대한 유통망과 분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실패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 중심으로
  • 전략으로부터 멀어져 갔다. 이는 상품의 질을 떨어뜨림으로써 구매자의 만족을 저하시키는 동시에 기존의 K마트의 이미지를 흐리는 결과를 가져왔다. 둘째, 신규점포들을 개설하는데 열중한 나머지 기존점포의 관리를 소홀히 했다. 그 결과 어두운 조명과 시대에 뒤떨어지고 촌스러운 상품진열대와 어지러운 내부시설은 고객들을 실망시키기에 충분했다. 더구나 재고관리와 같은 유통업의 기본업무에도 소홀히 함으로써 종종 매장에서 재고가 바닥나

  • k마트 K-mart 실패사례 분석
  • 전략으로부터 멀어져 갔다. 이는 상품의 질을 떨어뜨림으로써 구매자의 만족을 저하시키는 동시에 기존의 K-mart의 이미지를 흐리는 결과를 가져왔다. 둘째, 신규점포들을 개설하는데 열중한 나머지 기존점포의 관리를 소홀히 했다. 그 결과 어두운 조명과 시대에 뒤떨어지고 촌스러운 상품진열대와 어지러운 내부시설은 고객들을 실망시키기에 충분했다. 더구나 재고관리와 같은 유통업의 기본업무에도 소홀히 함으로써 종종 매장에서 재고가 바닥나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입 실패사례 삼보컴퓨터3. CRM(고객관계관리) 도입 실패사례 McCormick-Shilling벅스뮤직Ⅹ.결 론참고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유통망과 글로벌 네트워크, 풍부한 자금력, 체계화된 조직 구조, 강력한 경영 능력과 경험과 중소기업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빠른 의사 결정과 변신 능력 등의 강점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2007e-business 백서에서는 B2B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산업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향후추진계획으로 정부는 그간의 B2B 거래 활성화를 저해하는 불투명한 거래관행,대중소기업 간 IT 인프라격차,e비즈니스 마인드 부족, 환경 및 제도 미흡 등의 요인들을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전략 차이에 따른 백화점의 매출성과 비교연구부동산, 도시 연구-한국 경제 -델코 리얼리티 그룹-비즈니스 포스트 -고객지향적 유통 관리 제 2판임영균, 안광호, 김상용통계청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체인화편의점의 정의는 단일~~편의점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합니다. 24시간 항상 문이 열려 있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