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론
학교 밖 청소년의 개념과 원인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점 및 당면문제
학교 밖 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지원방안

사례
사례개요
일반정보
상황분석
사회적 기능
그룹이 평가한 주요문제
표적문제
목표
개입방법 및 기술 & 기대효과

기관방문
기관소개
인터뷰
본문내용
1. 학교 밖 청소년의 개념과 원인
학교 밖 청소년이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현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유사 용어 : 중퇴청소년, 학교중도탈락청소년, 학업중단청소년, 등교거부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의 유형>
송광성 외 : 학교를 그만 두는 동기에 따라 분류

능동형
재학생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제대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중퇴하는 경우

도피형
학교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하여
뚜렷한 대안 없이
학교를 그만두는 경우

불가피형
학교를 이탈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중퇴한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문제
  • 사회복지학개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문제(예: 쓰레기 문제, 소음문제, 주거문제, 주차문제, 학교문제 등) 및 사회복지 개입방안에 대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문제 - 학교 밖 청소년2. 학교 밖 청소년의 현황3.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복지 개입방안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학교 밖 청소년이 된다는 것은 정규교육과정에서 벗어남을 의

  • [청소년 복지론] 학교밖 청소년문제
  • 학교밖청소년문제IndexⅡ학교밖청소년에 대한 관점 및 당면문제학교밖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Ⅲ학교밖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지원방안Ⅳ결 론Ⅴ학교밖청소년문제의 개념과 원인Ⅰ기사를 통해 알아보는 학교밖청소년 문제< 청소년 학교이탈 이유는 ‘낙인과 무시’>2011. 03. 16. 제주일보 - 김현종 기자청소년들이 학교를 떠나는 가장 큰 이유는‘낙인과 무시’란 조사결과가 나왔다. 청소년문제를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는‘청소년이 행복

  • [청소년복지] 학업중단 청소년의 이해와 지원방안 및 제안
  • 학교로 돌아오는 중퇴자인 중지자(stop-outs) 등이 모두 학업중단 청소년의 유형 안에 포함된다고 보았다. 그리고 송광성 외는 학교를 그만두는 동기에 따라 능동형, 도피형, 불가피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즉, 자신이 처한 상황을 적극적으로 극복하기 위해서,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도피하기 위해서, 또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중퇴하는 경우인지에 따른 구분이다. 첫째, ‘능동형’이란 재학생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

  • [청소년 복지론] 학교밖 청소년문제
  • 청소년복지론 - 학교밖청소년문제 기사를 통해 알아보는 학교밖청소년문제2011.03.16 제주일보설문조사 결과 ‘낙인과 무시, 억압, 강요’ 등 학교나 사회 분위기가 학교 이탈의 최대이유로 꼽힘 2010.01.16 아시아경제 정재우학업중단 학생 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부적응으로 47%시스템 부적응, 입시경쟁 위주의 교육을 탈피, 경제적 어려움 등을 학생들이 학업을

  • 학교밖 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에 대한 사회적 지원방안 및 향후대책
  • 청소년의 개념과 원인 1. 학교밖 청소년의 정의학교밖 청소년이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현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칭하는 말이다. 유사한 용어로는 중퇴청소년, 학교중도탈락청소년, 학업중단청소년, 등교거부청소년 등이 있는데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학교밖 청소년의 유형은 다양하다. 학교를 그만 두는 동기에 따라 능동형, 도피형, 불가피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첫째, ‘능동형’이란 재학생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