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언론정보, 디지털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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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언론정보
-저널리스트
①방송저널리스트
②데이터저널리스트
2.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전략기획자
Ⅲ.결론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보고서에서 언론정보와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직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현대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그에 따라 기존의 직업들은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계속해서 생겨난다. 우리들은 가까운 미래에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직업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기존의 직업들에만 관심을 보이고 시대의 흐름을 읽어나가지 못하면 우리는 전쟁이라고 불리는 취업경쟁에서 뒤쳐지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새로 생겨나거나 최근 두각을 보이는 직업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Ⅱ-1. 언론정보-저널리스트
시사적 문제에 대한 보도나 논평활동 등의 저널리즘에 종사하는 전문인을 말한다. 보통은 언론사의 편집국이나 보도국에 소속되어 있는 기자 및 그 밖의 논설위원·해설위원 등을 말한다. 그러나 언론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프리랜서로서 신문·잡지에 칼럼 등을 쓰거나 방송에서 논평을 담당하는 직업인들도 이에 포함된다. 저널리스트들은 전문인으로서 언론에 대한 체계적인 고도의 지식과 기능을 갖추어야 하며, 또한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과 소명의식 및 언론인으로서의 윤리규범과 자율성을 지녀야 한다. 따라서 저널리즘에 종사하더라도 만약 전문인으로서의 이러한 요건을 갖추지 않은 사람은 저널리스트라고 말할 수 없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1. 미디어오늘 11월 24일자
2. 블로그닷넷 홈페이지
3.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4. 월간디자인 (2010년 9월호) | 기자/에디터 : 김의경, 전은경
5.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8호(2007년 8월)pp.117-124 ISSN 1598-9437 KCI 등재
6. "방송프로그램제작에 있어 1인 제작시스템 변화"
7. 윤영민의e-문화토크: 직업으로서 저널리스트의 미래-http://yunyoungmin.tistory.com/40
8. 미디어 플래너가 되기 위한 10가지 조건 -미디어 플래너 양윤직 - http://walter.blog.me
9. 콘텐츠 플랫폼의 변화와 주류 언론의 위기 - http://xenologue.net/2011/08/2249
10. 미디어 플래너 채용공고 예시 - http://junycap.com/605
11. 코리아헤드 - 채용정보 : http://www.koreahea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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