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2 TV광고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피테라 에센스) 이성적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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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5.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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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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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분석
2. S.W.O.T 분석
3. 광고 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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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 -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 에센스)
1. 상황분석
1.1 시장분석
화장품 시장은 고가 시장과 저가 시장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다. 고가격, 고기능시장에 속하는 SK-Ⅱ는 이 시장의 선두주자도 아니며 현재 SK-Ⅱ외에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므로 현시장은 치열하다. 백화점이나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SK-Ⅱ와 같은 고가격, 고기능시장에 속하는 경쟁사는 다음과 같다.
-고급스러운 국내 화장품 : 설화수, 헤라
-해외 명품 화장품 : 에스티로더, 랑콤
1.2 소비자 분석
현재 SK-Ⅱ 사용고객의 연령대인 30대 후반 이후의 여성들은 15년 이상 길게 화장을 하였고 이러한 화장품들은 중저가의 화장품이 많았다. 따라서 많은 자극을 받은 피부를 걱정하는 여성들은 고급적이고 고기능적인 화장품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 또한 최근 동안 열풍으로 인해 많은 20대 여성들도 점점 피부노화에 관심을 가지는데 이런 화장품에 고관여적인 20대 여성들(잠재고객층)을 포섭 한다면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장기 고객층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 *화장품에 관여도가 높은 고객일수록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
1.3 경쟁사 분석 - 헤라
1995년 런칭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헤라' 는 같은 계열사인 '설화수' 보다 나이가 어린 20-30 대 층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세포막의 기능을 그대로 모사하고 세포가 지는 환경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점을 강조해 피부노화, 주름방지를 강조한 제품군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지속적인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또한 높다. 헤라는 당당하고 도도한 이미지로 고급, 고가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구축하였고, '여신'을 지향하는 고급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광고 모델로 당대의 '여신'의 이미지에 가장 알맞은 김태희, 신민아등을 캐스팅 하여 모델 지향적인 광고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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