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 주말리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전의 학원스포츠의 문제점
2.주말리그제의 시행배경
-주말리그제란 무엇인가?
3.주말리그제의 문제점
4.주말리그에 대한 현재 사회의 입장 및 반응
5.대안사례
① 일본의 고교야구
② 미국의 NCAA
6.해결방안
본문내용
(1) 전문 체육인 양성소

우수 선수를 양성해야 되는 전문체육인 양성소
연습과 훈련 위주
승리지상주의로 인한 훈련하는 기계로 전락

(2) 공부 불가, 재사회화에 제한
공부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
행복권, 학습추구권 상실
은퇴시기가 빨라짐에 따른 재사회화 제한

(3) 상황을 악화시키는 학교 측
체육특기자 제도 – 상급학교 진학수단으로 전락
감독교사의 잦은 수업 결손으로 인한 파행적 수업 운영

3. 주말리그제란 무엇인가?
(1) 시행 2009년부터 점차적으로 축구, 야구 등의 종목에서주중 대회 참가를 없애고 초, 중, 고 주말리그제를 도입

(2) 시행 배경과 취지 및 목표- 기존 방식의 문제점 극복- 학원스포츠의 정상화- 즐기는 운동의 정착- 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통해 공부하며 운동하는 환경 조성. (수업 결손의 최소화)- 지덕체를 겸비한 글로벌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함.- 선수들의 재사회화를 돕기 위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야구와 비교를 통한 프로스타리그와 e-스포츠 활성화 방안
  • 스포츠협회) 에서는 구단과 고려한 끝에 내놓은 방안이 프로리그 규모를 기존에서 경기수를 두 배로 늘리고 개인리그를 주말경기로 열외 시키는 결정을 한 것이다. 프로리그의 규모와 비중을 늘리면 관객들이 프로리그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안은 현재 개인리그에서 뛰어난 기량을 펼쳤던 유명 게이머들이 프로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 하는 압박을 구단에게서 받기 때문에 개인리그에 집중할 수 없는

  • 학교체육정상화의 과제와 정책의 방향0
  • 스포츠산업 육성기반 마련’, ‘스포츠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에 현황과 목표를 담은 2쪽이 전부였다. 그나마 학원스포츠 정상화를 위한 축구, 농구 주말리그제 시행은 2009년부터 추진된 계속사업이었고, 신규 사업이라면 체육수업 내실화를 위해 초등학교에 스포츠강사 887명을 파견한다는 내용이 전부였다. 여전히 국가정책(체육정책) 수립은 경제효용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학교체육 선진화를 향한 시선이 성장제일주의 이데올로기로 굴절되

  • 고교야구 대회 활성화 방안
  • 스포츠서울 2009년 11월 10일자하이스쿨시리즈를 홍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활용 가능성 ↑미디어 유치* 주말리그제 : 케이블 체널과 협약 매주 열렸던 대회를 요약 보도해 주고, 인기 선수등과의 인터뷰, 팀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신설* 본선토너먼트 : 주관 신문사의 메인 단독 지면, 본선 대회는 TV생중계, 재방송중계, 요약보도* 스포츠 채널 케이블 4사와 중계권 계약* 매 대회 이후, 대회의 이모조모를 요약, 다큐멘터리식으로 방송하고 이를 정

  • [스포츠이벤트기획] 고교야구 주말 리그제 도입
  • 주말 리그제를 실시하겠다는 생각입니다.현재 그동안 전국대회를 개최해온 신문사들도 학원스포츠의 정상화라는 점에서 대의에 모두 동의하고 있고 주무부처인 문화체육부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고교야구 주말 리그제가 현 학원스포츠 상황에서 모든 것을 정상으로 돌릴 수 있는 Master Key일까요? 고교야구 주말 리그제가 선수들의 승부지상주의, 금품비리를 줄이고 선수들의 혹사를 줄이며 많은 야구학생들에게 기회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Sports Entertainment Service). 선수와 관중, 구단 등 여러 관계자들이 상호 소통하는 서비스. 생산과 동시에 소비된다는 특징과 서비스 재고 비축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② Price : 외야석, 옐로우, 레드, 블루, 테이블, VIP 등으로 차별화된 가격전략을 구사한다. 주중과 주말 또는 공휴일의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여 탄력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특히 회원제를 통한 할인을 많은 야구팬들이 활용하고 있다. 또한 카드사와의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