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지마켓, G마켓 콜센터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G마켓 콜센터 조사배경 및 목적
2. G마켓 고객서비스센터
3. 표본설정
4. 연구 모형 및 가설
Ⅱ. 본 론
1. 조사항목
2. 조사설계
3. 조사분석
1) 빈도분석
2) 신뢰도분석
3) 교차분석
4) 산점도
3) 단순회귀분석
4) 다중회귀분석
5) 성별더미
6) 가설정리
Ⅲ. 결론
1) 투자의사결정
2) 개선방안
3) 우수기업사례
3) 조사한계점
4) 시사점 및 최종 정리
- 본문내용
-
Ⅰ. 서론
1. G마켓 콜센터 조사배경 및 목적
최근 들어 콜센터는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의 대면 접점 업무를 대신하고 기업 내부의 헬프 데스크 역할을 하는 등 점차 그 기능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것은 현대 사회의 소비자들이 방문보다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업무를 해결하려는 욕구가 더욱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욕구로 인해 많은 기업에서는 콜센터를 단순한 불만 접수창구로 간주하던 기존 인식을 전환하여, 해당 기업의 최일선 접점으로 정의하고 제공 서비스의 질과 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적인 쇼핑몰인 G-마켓의 콜센터 서비스 제공 능력을 알아보고 해당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지속성장형 인터넷쇼핑몰 ‘G마켓의 고객서비스’
국내 전자상거래시장의 약 23.2%를 점유하고 있는 G마켓은 온라인 창업을 통한 고용 촉진, 유통경로 축소를 통한 물가상승 제어 등 생활경제 및 국내 벤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고객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2005년 메신저 서비스인 ‘G메신저’를 전자상거래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고객과 제품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ID를 통해 직접 상품정보, 배송, 반품 등에 대해 실시간 문의, 응대가 가능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판매자와 고객이 직접 대화를 나눔으로써 물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거래 시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센터 전반을 담당하는 운영 파트, 쉽고 편리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개선 파트, 영문 사이트 클레임 관리 및 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글로벌 파트로 분리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