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컴퓨터] CFG와 DG를 이용한 문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I. Context Free Grammar
II. Dependency Grammar
Conclusion
- 본문내용
-
Introduction.
과제를 하기에 앞서, 문맥자유문법과 의존문법에 따라 각각 parsing 처리하기 위한 5가지 문장의 다양한 문장형식을 생각해보았다. 내가 알고 있는 통사지식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3형식문장을 기본으로 하여 전치사구가 붙은 문장, 그리고 1형식, 4형식, 5형식 문장으로 다양한 형식을 NLTK Tool을 이용해 전산적으로 처리해보려 시도하였다.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명시적으로 내가 직접 생각한 부분은 진하게 Bold 처리 하였고, 타인의 도움이나 코멘트를 참고한 부분은 밑줄로 작성하였다. 발견적 사실이나 논의할 점에 대해서는 번호를 매겼고, 조원들의 코멘트는 따로 표시를 하였다.
1. he loves me.
2. he plays the piano for me.
3. the pretty girl appears in the park.
4. the boy gives the girl a bunch of flower .
5. he says that he will be a rich man in the future.
I. Context Free Grammar
CFG PS-Rule 목록
S -> NP VP
VP -> V NP | V NP PP | V PP | V NP NP | V CP | Aux V NP PP
CP -> C S
PP -> P NP
V -> 'loves' | 'plays' | 'appears' | 'gives' | 'says' | 'be'
NP -> 'he' | 'me' | Det N | Det Adj N | Det N PP | N
N -> 'piano' | 'girl' | 'park' | 'boy' | 'bunch' | 'flower' | 'man' | 'future'
Det -> 'the' | 'a'
P -> 'for' | 'in' | 'of'
Aux -> 'will'
C -> 'that'
Adj -> 'pretty' | 'rich'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