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IT기업 포털사이트, IT시장 외국기업, 인적자원관리, HRM 인적자원, 교육훈련 HRD, 기업경영 e-HRM, E-HRM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직무중심 e-hrm, ehrm, HRM E-HRM사례 E-HRM, 기업 인사관리, 인사고과 평가보상시스템, HR 인적자원관리시스템, e-HRM, HRMS HRD HRM,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 본론 ]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

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

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
(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
(2) 조직체계 분석

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
(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

(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 서론 ] 기업 발전과정 - 일부발췌, 요약
o 구글 주요연혁, 과정
- 1998년 9월 :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
-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
- 2004년 8월 19일 : 나스닥에 상장.
- 2011년 8월 15일 : 모토로라의 휴대전화 사업부를 인수.
( 하드웨어 개발력을 함께 갖추게 되었다 )
(중략)

[ 기업현황, 소개 ] 일부 발췌 ( 출처참고 – 네이버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1252 )
o 기업개요
- 창립일, 창립자 (핵심인물 )
: 1998년 9월 4일 / 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
- 본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멘로 파크
: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 산업분야, 사업형태
: 인터넷 검색엔진 서비스, 인터넷 광고, 웹 포털, 인터넷 검색, 모바일 소프트웨어개발
o 경영현황
- 자본금 : 10억 9,500만 달러 (2004년 8월)
- 매출액 : 인터넷광고, 웹포털 서비스, 모바일 소프트웨어 등
: 약 320억 1,500만 달러 (2012년)
- 영업이익 : 약 110억 500만 달러 (2012년)
- 순이익 : 약 82억 4,000만 달러 (2012년)
- 자산총액 : 약 550억 2,500만 달러 (2012년)
- 직원수 (해외지사 포함) : 약 2만 5,450명 (2012년)

[ 환경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 ] 일부분 발췌
o 웹2.0 시대의 생산자와 소비자
- 소비자인 “나” 중심(consumer-driven)의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인터넷
- 사용자에 보다 더 집중해야 하는 마케팅 환경(Marketing 2.0)
-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의 급격한 상승, 컨텐츠 양의 폭발적인 증가
=> “내”가 관심있는 컨텐츠만 필터링하고 수용하는 주목(Attention)경제가 형성됨
o 현재 소비자 패턴
- 상호적인 활동이 핵심이었던 과거의 웹이
이제는 자신의 의의를 극대화한 컨텐츠가
보다 높은 가치를 갖게 되었다.
(중략)

[성공요인 분석 ] 일부 발췌
-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로 인한 안정적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도 증가
- 삼성전자라는 스마트폰 1위 기업과 전략적 커뮤니티 구축
- 온라인상에서 느끼는 감성적인 친밀감에 마케팅 초점을 맞춤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구글, 신화와 야망 (랜달 스트로스 저, 고영태 역, 일리, 2009)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데이비드 A. 바이스 저, 우병현 역, 황금부엉이, 2005)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존 바텔 저, 이진원 역, 랜덤하우스중앙, 2005)
구글, 아마존화 하는 사회 (북핀업, 모리 켄 지음)
구글 VS 네이버 검색 대 전쟁 (전자신문사, 강병준, 류정현 지음)
The Google story ( 황금부엉이, 마크 멜시드 지음)
월간말 2006년 12월호 생활문화 ‘구글과 네이버는 어떻게 다른가?’
구글, 검색시장 절대 강자 굳히기
구글 비공식 블로그 (구글 인사이드)
삼성경제연구소(2006), 통신기업의 콘텐츠 산업 진입: 의미와 전망

참고기사
서울 디저털포럼 2007 에릭슈미트 특별연설
`검색 제왕` 구글, 한국선 왜 고전할까? <아이뉴스24>
(http://kdap.empas.com./qna/view.html)
구글이 한국에서 성공할 수 없는 이유
(http://www.dal.co.kr/col/spotnews/spotnews20060106.html)
구글 인수處 이번엔 엠파스?
(http://blog.naver.com/bob0724?Redirect=Log&logNo=30003440384)

참고사이트
네이버사전 naver.com
다음사전 daum.net
구글 공식 홈페이지 (http://google.co.kr)
네이버 스톡 (http://stock.naver.com/sise)
랭키 (http://www.ranky.com)
구글닷컴 (http://www.google.co.kr)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http://www.sftware.co.kr)
코리안 클릭(http://koreanclick.com)
한국 인터넷 진흥원(http://www.nid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성공요인과 구글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구글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 Google마케팅 발표1. 구글 Google 기업소개2. 구글 주요 사업분야와 컨텐츠3. 구글 성공요인4. 구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구글 SWOT전략 제언(1) SO전략 제언(2) WO전략 제언(3) ST전략 제언(4) WT전략 제언6. 구글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구글 마케팅과 경영전략(1) 브랜드 확장전략- 구글맵- 유투브- 안드로이드(2) 광고 및 홍보전략- 알파고 VS 이세돌- 간접광고전략(3) 내부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기업은 R&D에 대한 투자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에스엘은 현재 그룹 내 500여명의 연구 인력과 매년 100억 원이 넘는 연구 개발비를 투자하고, 전자업체, 대학 연구소 및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으로 원천 기술 확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http://www.imaeil.com/subnews/subnewsview.php?newsid=32860&yy=2009 2009.10.26그리하여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나라 중소기업 에스엘의 경영전략이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선정하였다.Ⅱ. 내부 환경 분석과 외부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

  • [글로벌브랜드] 펩시콜라 브랜드전략 기업분석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HWP)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코카콜라 전략비교분석 】1. 펩시의 코카콜라에 대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2.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분석(1) 개괄적 비교 (2) 펩시와 코카콜라의 차별화 전략3. 펩시콜라의 홍보전략, 컬러마케팅전략4. 코카콜라의 위기【 본론 3 - 펩시 성공요인, 코카콜라실패요인 】1. 코카콜라 실패요인2. 펩키콜라 성공 비결 - 사업다각화, 경영혁신(1) 성

  • McDonald s 경영 전략 분석 맥도날드 역사 맥도날드 연혁 맥도날드 시장현황
  • McDonalds 경영 전략 분석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맥도날드의 역사 1) Ray A Kroc2) 맥도날드의 연혁3) 한국의 맥도날드4) 시장현황2. 맥도날드의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TP 전략3. 성공비결1) 맥도날드 기업 정신 (QSC&V)2) 지속적인 지역화 추진3) 품질의 균일화4) 스포츠마케팅5) 기업 내부 효율설 제고6) 원가절감 노력7) 브랜드개념 형성8) 그 외 치밀한 맥도날드의 전략4. SWOT 분석5. 해외 경쟁기업6. 국내 경쟁기업Ⅲ 결론Ⅵ 참고자료Ⅰ 서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