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브랜드 사례분석] 스킨푸드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해외 일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차별화 품질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코스메틱 화장품, 화장품시장 뷰티산업, 화장품산업 뷰티시장,
목차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

서론 - 스킨푸드 브랜드소개
>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본론 1 - 스킨푸드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화전략, 성공요인분석
> 일본 시장 진출과정, 전략, 마케팅 : 4P, SWOT, STP
> BCG MATRIX 분석

본론 3 - 경쟁업체 비교분석
> 미샤, 더페이스샵 전략비교분석

본론 4 - 브랜드 핵심역량, 차별화전략

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서론 ] 일부분 발췌
화장품 브랜드만 1만 5,000개에 치열한 경쟁 속에서 04년 맛있는 화장품 (웰빙 화장품)
컨셉으로 스킨푸드 브랜드를 런칭 하였다. 이미 국내에서는 미샤, 더페이스샵이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업계를 장악하고 있었다. 하지만 스킨푸드는 국내보다는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해외에서 성공하여 경쟁 브랜드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특히 일본, 중국, 싱가포르에서 한류 케이팝 열풍으로 인해 한국 화장품 제품도
아시아시장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중 스킨푸드는 가장 큰 인기와 매출을
올리면서 현재 13개국 300여개 매장을 세우는 큰 성과를 올렸다.

[ 해외시장 성공전략, 성공요인 ] 일부 인터뷰 발췌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기업규모에 의해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치지만,
해외에서는 오로지 품질로 평가 받기 때문에 스킨푸드의 품질경영과 현지화마케팅으로
성공 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 경영현황, 영업성과 분석 ]
- 스킨푸드는 2004년 국내 런칭 1년 후 30개점에 불과하던 것이 현재 전국 450개 매장으로 발전,
해외진출 13개국 300여 매장 운영 중에 있다.
- 매출액은 매년 15.7% 증가하였고, 전년대비 20% 증가한 2천억원 (업계 추정)을 기록하였다.
런칭 초기 1년 후 매출액 250억원과 비교할 때 약 10 배 가까이 폭박적으로 성장했다.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 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전망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08.4)
- 화장품산업분석 / 굿모닝신한증권 (09.5)
-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06.7)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06.2)
- 화장품 M/S Gainer들의 질주 / 서울증권 (07.9)
- 보건산업동향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08.12)
- 화장품산업분석 / 대우증권 (08.4)
- 한국경제신문
- www.kisline.com
- www.attackmarketing.net
- www.dailycosmetic.com
- www.SKINFOOD.com
http://www.SKINFOOD.com/
http://cafe.naver.com/cosmeticsinfo/23http://blog.naver/com/zinagada/140037198898
http://news.naver.com/newa/read.php?mode
http://www.baekdunet.com/board/bbs/tb.php/community2/217
http://cafe.daum.net/cjfwndeoqkr/CZuX/1025 http://tieba.baidu.com/f?kz
=374383708
더데일리코스메틱
국회자료 - 한국대중문화, 국가이미지와 소비자 규매의도에 관한연구:중국화장품 소비자 중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화장품 제조업 산업군 미샤를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업 산업 규모
  • 마케팅 원론화장품 제조업 산업군 미샤를 중심으로서론거시환경 분석 산업의 규모산업 구조원가 구조유통 시스템산업의 동향과 추세미시환경 분석자사 분석 고객 분석 경쟁사 분석 SWOT분석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P분석 시장세분화(Segmentation)타게팅(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4P 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결론참고자료서론우리 조는 여러 산업 중 화장품 제조업 산업군을 선정했다. 이번 팀 프로젝트가 자신이 어느 회사

  •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
  • 분석5. 재무 및 인력 구성6. STP분석7. 4P분석8. 경쟁자 분석9. SWOT분석10. 앞으로의 성장과 성장환경1. 선택이유미샤는 1999년 “뷰티삽”이라는 인터넷상의 작은 온라인 쇼핑몰의 형태로 시작하여 현재는 전국 개의 가맹점과 년 1100억(2004년 매출기준)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커다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미샤의 성공 사례는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상당히 중요시 했다는 데에서 그리고 마케팅의4P전략을 모두 파괴했다는 데에서 의미가 있다. 보통 일

  • 중소기업 경영론 스킨푸드 기업에 대해
  • 스킨푸드(SKIN FOOD)는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컨셉으로 2004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화장품 브랜드이다.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는 품질과 가격에서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기업이다. 스킨푸드는 `화장품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주재료로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을 마케팅 전략으로 개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설탕과 꿀, 와인,

  • [마케팅 전략] 저가화장품시장에서의 뷰티크레딧 마케팅 전략
  • 품질을 약속한다. 피부, 두피, 모발 진단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관리, 스포츠 마사지, 경락 마사지, 두피 관리 등의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3) 뷰티크레딧 소개 뷰티크레딧은 브랜드 숍의 대명사인 미샤나 더페이스샵과는 달리 모기업인 소망화장품이 기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있었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경쟁사에 비해서 다소 유리한

  • [마케팅] 스킨푸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단지 저가제품으로만 깊게 인식되자 신선한 브랜드 컨셉트로 인식을 환기시킬 필요가 생겼다는 점도 자연주의 마케팅 바람을 일으키는데 한몫했다. ‘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는 품질과 가격에서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스킨푸드는 ‘화장품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주재료로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