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주기 모델의 특징 및 종류와 절차 및 단계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목차
-
목 차
1.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Waterfall Model)
2. 프로토타이핑 모델(Prototyping Model)
3. 나선형 모델(Spiral Model)
4. 진화적 모델 (Incremental Model)
5. 반복 및 점증적 개발 모델
6. 컴포넌트 기반 개발 모델(Component Based Development Model)
- 본문내용
-
1. 전통적인 '폭포수' 모델(Waterfall Model)
전통적인 생명주기 모델은 단계적 생명주기(Phased Life-Cycle), 혹은 폭포수(Waterfall) 모델이라고도 한다.
계획 단계 - 사용자의 문제를 정의하고 전체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기본기 능과 성능요건을 파악하여, 이를 개발코자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본요구로 전환시킨다.
분석 단계 - 사용자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소프트웨어가 담당해야 하는 정보영역을 정의한다. 의사소통 기술이 필수적이다.
설계 단계 - 소프트웨어의 구조와 그 성분을 명확하게 밝혀 구현을 준비하 는 단계이다. 외부 시스템 및 사용자와의 인터페이스를 중시 하는 외부설계와 시스템 내부를 설계하는 내부설계로 분류되 기도 하고 전체적인 구조와 데이터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단계 를 분리해 기본설계와 상세설계로 분류하기도 한다.
구현 단계 - 프로그래밍을 하는 단계이다. 각 모듈의 코딩과 디버깅이 이루 어지고 그 결과를 검증하는 단위 시험 혹은 모듈 시험을 실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