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들어가며
(1)중국소비시장 현황
(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
(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

2.롯데마트 소개

3.롯데마트의 중국진출

(1)중국진출배경
(2)중국진출현황
(3)중국진출전략
(4)SWOT분석

4.결론
본문내용
1.들어가며

롯데마트(대표 노병용)가 네덜란드계 중국 대형마트 체인'Makro'를 인수,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롯데마트는 오늘(17일) 중국 베이징에서 Makro(이하 마크로)를 운영중인 CTA Makro¹ (스위스 SHV, 중국 국영기업 CTA 지분 보유 비율이 각각 49%, 51%)의 지분 49%를 5천 760만 유로 (한화 약 780억원)에 인수하기로 계약해 마크로의 경영권을 취득하게 됐다.
마크로는 작년 연간 매출액이 1,500억원, 당기순이익이 35억원으로 추정되며, 현재 베이징에 5개점, 톈진에 2개점을 운영 중이다.
내년 초 베이징에 1개점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어서 이번 계약을 체결한 롯데마트는 베이징에 6개, 톈진에 2개점을 보유하게 된다.
롯데마트는 중국 정부의 최종 승인을 받은 후, 내년중으로 영문표기 'LOTTE MART' 와 중국어 상호 '樂天滿意得(러티엔만이더)'으로 이름을 바꿀 예정이며 “북경올림픽을 기점으로 현재 700조원 규모(참고. 한국 유통시장 규모 160조원)의 중국 내수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지금이 중국 진출의 적절한 타이밍” 이라고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1997년 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진출 이후 11년이 늦은 이번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로 중국대륙에서의 토종기업간 한판 승부도 향후 유통시장의 관전포인트가 됐다. 이마트가 베이징에는 2개 지점의 부지를 확보한 수준이지만 상하이, 톈진 중심으로 점포를 확대 해 중국 내 10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도부터 연간 10개 점포를 오픈할 예정이며, 2009년 물류센터 신설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롯데마트 역시 이번 마크로 인수를 교두보로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자료와 분석이 좋습니다!
  • kittyhy***
    (2017.11.04 11:34: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제과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 성공 2Ⅲ. 2000년 마케팅 성공 전략 31. 환경분석 . 32. SWOT 분석 43.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 . 84. STP 전략 . 95. 마케팅미스 전략 (4Ps) 11Ⅵ. 매출 및 성과 . 181. 자일리톨껌의 매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사례를 중심으로 아파트의 브랜드화 전략과 그 효과, 그들이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정책,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혜택, 경쟁 환경의 분석을 통한 강점과 약점의 분석, 내부역량과 경영 성공 전략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전략에 대해 접근, 조사해 보고자 한다. 또한 마지막으로 타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대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기업관계자 인터뷰 후 팀원들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제시하고자 한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의 내용을 살펴보고 그 외의 해외기업들과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향후 방안과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전반적인 방향을 우리 조 나름대로 제시하면서 본 REPORT를 마치려 한다. Ⅱ. 기업소개 1. GS칼텍스의 연혁1981년 6월 9일 제1 원유부두 준공1984년 9월 6일 여수에너지주식회사 설립1986년 1월 6일 여수공장 내에 기술연구소 설립1986년 9월 29일 한국 측 단독 경영체제 출범1988년 4월 15일 폴리프로필렌 공장 준공1989년 12월

  • 성공기업 사례분석
  • SWOT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2. 11번가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3. 설문과 FGI, 인터뷰를 통해 도출해낸 가설 및 가설 검증Ⅶ. 소비문화와 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Ⅷ. 전략 효과 분석Ⅸ. 결론Ⅹ. 한계점ⅩⅠ. 출처Ⅰ. 조사 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 쇼핑의 형태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다. 더 이상 마음먹고 번화가로 나가서 하는 쇼핑이 아닌, 틈나는 대로 필요할 때마다, 때에 따라서는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