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사업분야 분석과 각 사업별 매출 분석, 연도별 재무재표 분석, 경영전략 성공요인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선정이유


2. NHN의 사업 분야


3. 각 사업 별 매출 비중(2008년 기준)


4.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5. NHN의 성공요인


6. 결론


7. 참고자료
본문내용


<자본구조이론에 따른 성공사례 - NHN>

1. 선정이유
NHN은 국내 최대의 검색 포털인 네이버와 인터넷 게임 포털인 한게임을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 기업으로 우리나라가 강점을 보이고 있는 IT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총 직원은 1500여명에 불과하지만 시가총액이 6조원을 넘어설 정도의 큰 규모로 성장한 성공한 벤처기업으로, 어떤 요인들이 오늘날의 NHN을 만들었는지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2. NHN의 사업 분야
1. 검색사업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5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732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48%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검색사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할 예정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
  • Report(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목 차1. 서론2. NHN은?3. NHN 마케팅 전략4. NHN 사업분야5. NHN의 각 사업별 매출 비중 (2008년 기준)6. NHN의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7. NHN의 성공요인8. 결론1. 서론=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한 이래 불과 4년 만에 인터넷강국으로 변모하였다. 또한 수년 동안 인터넷의 빠른 확산과, 초고속 통신망, PC의 보급 등 관련 산업의 성장도 급속진행 되면서

  • [경영학] 이스트소프트(EST soft)의 경영전략
  • 연도별 매출 추이(수정)(3) Estsoft?Ⅱ본론 :1. 주 비즈니스 영역(1)사업소개(2)인터넷SW사업-알툴즈 이용현황-인터넷 S/W 제품-인터넷 SW분야 수익구조(3)비즈니스SW사업-비즈니스 S/W제품-비즈니스 S/W수익구조(4)게임사업-카발온라인-게임사업 분야 수익구조(5)사업별 매출비중-판매경로(6)시장현황-응용SW사업-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사업-온라인 게임사업(7) 경쟁상황-경쟁기업 분석(안철수 연구소)Ⅲ결론 :1. 개선 방향2. 이스트소프트사의 비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경영론 한국 기업 성공 사례 - NHN목 차1. NHN 인터넷기업의 성공신화 32. NHN의 현황 41) NHN에 대해서 2) NHN의 C.I (Corporate mark) 설명3) NHN의 서비스4) CEO 소개 3. NHN의 발전 과정 6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2) NHN의 해외 시장 진출3) 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4) 제2의 창업 NHN으로 새로운 시작5) 이제는 코스닥으로 간다!6) 코스닥 최강주 인터넷 최강을 향해 달린다.7) NHN 인터넷 업계의 강자로.4. 인터넷 산업 분석 125.

  • [생산혁신 사례] 이마트의 성공요인 및 CRS 전략
  • 매출 1억8천만원 에서 2억원에 이르는 성공을 거두었다. 신세계의 E마트는 1호점으로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출점 하여 일산, 안산, 인천, 갈산, 분당, 산본, 대구 등 다점포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E마트가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과, 최근매출액, 점포수, 마케팅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함으로써 이마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best practice를 학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회사소개 ■

  • [경영조직] 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
  • 경영조직 기업사례분석 보고서넥슨의 세계화와 조직구조변천Ⅰ.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II. 내부환경과 외부환경1. 내부환경 분석(1) 조직구조1) 조직도와 M&A2) 지배구조3) 조직문화(2) 사업현황1) 주요사업2) 지점현황4) 경영실적2. 외부환경 분석(1) 일반환경1) 사회 및 정치적 환경2) 기술적 환경(2) 과업환경1) 시장분석2) 경쟁자분석3) 소비자분석3. 넥슨의 국제화와 세계화전략 : MapleStory를 중심으로1) Michael Porter의 본원적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