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국제경영 다국적기업분석 - FedEx 기업전략 및 scm 구축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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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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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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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페덱스 기업소개
- 기업현황, 서비스소개, 성장과정
- 비젼, 미션, 경영이념, 로고의미 등
- 발전과정, 핵심기술, 기업문화 등


2. 페덱스 서비스전략, 서비스경영
▶ Speed경영, 운임환불제, Powership 제도

3. 페덱스 SCM / 운송, 물류전략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 과정 및 성과 분석
▶ Hub and Spoke, Network 체제, [DOCK MERGE] 서비스

4. 페덱스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
▶ 핵심 정보시스템 (DBMS) – COSMOS, DADS
▶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 (Internet -Based Extranet)
▶ 가상주문시스템 (Virtual Order System)

5. 결론 – 향후전망, 시사점
-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 느낀점 / 시사점

6. 출처, 참고문헌
본문내용
[ FedEx 서비스형태 및 종류 ] 출처,참고 -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 IP(International Priority)서비스
* IPF(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서비스
* IPD(International Priority Direct Distribution)서비스
* IXF(International Express Freight)서비스
* ATA(International Airport to Airport)서비스
* BSO( International Broker Select)서비스

=> Door-to-broker 서비스로 고객이 지정한 broker가 통관을 처리해 준다.


[ FedEx의 조직 구조 및 인사시스템 ] 일부분 발췌
- 제품, 지역, 고객별 차이에 신속하게 적응 가능
- 분권화된 의사결정
: 본사의 가이드라인 아래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
- 자회사인FedEx Services 전체적 전략수립과 통제역할 수행
(중략)

[ FedEx 기업 강점 및 성공요인 ] 일부발췌, 요약
-종업원 제일 주의를 통한 서비스 향상
-노동조합이 없는 기업
-E-Business의 강자
-최초로 화물 추적시스템 도입
-최초로 전자 상거래 실시
-자체 인공 서비스 제공
-Asia One Network 구축
-운임 환불제 실시
(중략)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주형,『C학점의 천재가 만든 경영신화(페덱스 11가지 경영원칙)』,청년정신, 2004.9
서비스경영연구회,『서비스 경영』, 한경사, 2004.02

(참고자료)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소화물일관수송업의 경쟁력강화』,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7
오주원,『주요국가의 국가,기업물류비 비교』,대한상공회의소,1999.2
현병언외,『물류관리』, 율곡출판사, 1999.5
국제물류의 이해 (진형인 저)
글로벌 운송물류론 (박명섭 저) p.350 - 국제로지스틱스의 특징과 정보시스템
최신 국제물류개론 (임문택 저)
국제운송물류론 (김웅진, 추창엽 공저) p.33 - 물류의 환경변화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저) p.15 - Federal Express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이순철 저) 제14장. 페더럴 익스프레스의 서비스의 품질관리

(인터넷)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http://www.mocie.go.kr) - 통계자료
매일 경제, 한국 경제 홈페이지와 관련 뉴스검색 이용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2004년 9월 24일 金羊網-民營經濟報 글
네이버사전 naver.com
다음사전 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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