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국제경영 다국적기업분석 - FedEx 기업전략 및 scm 구축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30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cm erp, 공급사슬 SCM분석,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 목차
-
1. 페덱스 기업소개
- 기업현황, 서비스소개, 성장과정
- 비젼, 미션, 경영이념, 로고의미 등
- 발전과정, 핵심기술, 기업문화 등
2. 페덱스 서비스전략, 서비스경영
▶ Speed경영, 운임환불제, Powership 제도
3. 페덱스 SCM / 운송, 물류전략
▶ SCM 공급사슬관리 구축 과정 및 성과 분석
▶ Hub and Spoke, Network 체제, [DOCK MERGE] 서비스
4. 페덱스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
▶ 핵심 정보시스템 (DBMS) – COSMOS, DADS
▶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 (Internet -Based Extranet)
▶ 가상주문시스템 (Virtual Order System)
5. 결론 – 향후전망, 시사점
-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 느낀점 / 시사점
6. 출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FedEx 서비스형태 및 종류 ] 출처,참고 -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 IP(International Priority)서비스
* IPF(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서비스
* IPD(International Priority Direct Distribution)서비스
* IXF(International Express Freight)서비스
* ATA(International Airport to Airport)서비스
* BSO( International Broker Select)서비스
=> Door-to-broker 서비스로 고객이 지정한 broker가 통관을 처리해 준다.
[ FedEx의 조직 구조 및 인사시스템 ] 일부분 발췌
- 제품, 지역, 고객별 차이에 신속하게 적응 가능
- 분권화된 의사결정
: 본사의 가이드라인 아래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
- 자회사인FedEx Services 전체적 전략수립과 통제역할 수행
(중략)
[ FedEx 기업 강점 및 성공요인 ] 일부발췌, 요약
-종업원 제일 주의를 통한 서비스 향상
-노동조합이 없는 기업
-E-Business의 강자
-최초로 화물 추적시스템 도입
-최초로 전자 상거래 실시
-자체 인공 서비스 제공
-Asia One Network 구축
-운임 환불제 실시
(중략)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주형,『C학점의 천재가 만든 경영신화(페덱스 11가지 경영원칙)』,청년정신, 2004.9
서비스경영연구회,『서비스 경영』, 한경사, 2004.02
(참고자료)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소화물일관수송업의 경쟁력강화』,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7
오주원,『주요국가의 국가,기업물류비 비교』,대한상공회의소,1999.2
현병언외,『물류관리』, 율곡출판사, 1999.5
국제물류의 이해 (진형인 저)
글로벌 운송물류론 (박명섭 저) p.350 - 국제로지스틱스의 특징과 정보시스템
최신 국제물류개론 (임문택 저)
국제운송물류론 (김웅진, 추창엽 공저) p.33 - 물류의 환경변화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 저) p.15 - Federal Express
서비스기업의 운영전략 (이순철 저) 제14장. 페더럴 익스프레스의 서비스의 품질관리
(인터넷)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산업자원부 홈페이지 (http://www.mocie.go.kr) - 통계자료
매일 경제, 한국 경제 홈페이지와 관련 뉴스검색 이용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2004년 9월 24일 金羊網-民營經濟報 글
네이버사전 naver.com
다음사전 daum.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