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운동] 소비자운동의 목적과 의의, 발전형태, 전개방향, 우리나라 소비자운동의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운동] 소비자운동의 목적과 의의, 발전형태, 전개방향, 우리나라 소비자운동의 발전
- 목차
-
[소비자운동] 소비자운동의 목적과 의의, 발전형태, 전개방향, 우리나라 소비자운동의 발전
목차
소비자운동
Ⅰ. 소비자운동의 목적과 의의
1. 소비자운동의 목적
2. 소비자운동의 의의
1) 정치적 의의
2) 경제적 의의
3) 사회적 의의
4) 교육, 문화적 의의
Ⅱ. 소비자운동의 발전형태
1. 생활협동조합형 소비자운동
2. 정보제공형 소비자운동
Ⅲ. 우리나라 소비자운동의 발전
1. 태동기
2. 활동진입기
3. 성숙기
Ⅳ. 소비자운동의 전개방향
1. 소비자운동의 저변확대와 조직강화
2. 소비자운동 방향의 재정립
3. 소비자정보 제공 및 소비자교육의 활성화
4. 소비자정책 입안 및 법 제정의 적극적 참여
5. 국제적인 소비자운동의 전개
6. 소비자단체의 재정비
- 본문내용
-
소비지운동
이 자료는 소비자주의의 실천영역인 소비자운동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조사하였다.
I. 소비자운동의 목적과 의의
(1) 소비자운동의 목적
소비자운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소비자의 권익 옹호와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소비자의 권익옹호란 기업이 창출해 내는 '의존효과'에 대한 소비자의 정당한 저항력을 배양하여 각종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에 있어서 자주적인 가치판단을 가능하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