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보도자료 소개
2) 문제제기

Ⅱ. 본론
1)해외 화장품시장 진출 현황
2)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3)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

- 중국
시장진출 배경
성공요인 분석 ( SWOT/4P)
- 미국
시장진출 배경
성공요인 분석 ( SWOT/4P)

- 프랑스
시장진출 배경
성공요인 분석 ( SWOT/4P)

Ⅲ. 결론
- 아모레 퍼시픽 발전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에서는 이미 화장품 매출의 절반을 뛰어 넘으며 국내 최대 화장품 회사로서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좁은 한국땅을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잠재적인 대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중국과 세계 최고 수준의 소비자가 있는 시장인 프랑스, 단일 시장으로는 최대 시장인 미국으로의 진출은 단순한 해외 진출과는 다른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위의 세 시장에서 아모레 퍼시픽은 얼마나 성공했으며 그 성공의 비결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하면서 태평양은 지주회사로 남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기업환경과 경영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목차 (Contents)Ⅰ. 글로벌기업 아모레 퍼시픽1. 기업선정 이유2. 아모레 퍼시픽 기업소개(1) 재무현황 (2) 시가총액(3) 사업분야 및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에 달려있음을 인식한 태평양은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도모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해외 진출은 1990년 초에 중국과 프랑스에 현지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2000년대 들어서 ‘본격적인 글로벌 추진기’를 맞이하고 있다. 현재 태평양의 글로벌 비전과 목표는 최고 경영층의 확고한 의지 아래 전사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글로벌 로고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의 발표를 시작으로 태평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 [경영전략] 화장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입점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경영계획인 혁신과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화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고,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해외 판매 비중을 9%에서 13%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 시장에도 진출해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3) 핵심역량1) 뷰티 카운셀링 `아리따움`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