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생산입지의 선정과 배치(해외생산입지 선정과 글로벌생산입지의 배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생산입지의 선정과 배치(해외생산입지 선정과 글로벌생산입지의 배치)





목차

국제생산입지의 선정과 배치

Ⅰ. 해외 생산입지의 선정

1. 국가정책 및 제도적 입지요인
2. 자원관련 입지요인
3. 생산관련 입지요인
4. 시장관련 입지요인

Ⅱ. 글로벌 생산입지의 배치

1. 고정비
2. 최소효율 규모
3. 유연생산
본문내용
국제생산입지의 선정과 배치

1. 해외 생산입지의 선정

근본적으로 볼 때, 공장만이 입지의 고려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본사의 사무실, 영업사무실, 기타 서비스부문의 모든 공간도 포함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중에서 생산을 위한 공장입지가 입지의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된다.
생산입지의 선정은 가치생산의 물리적 공간을 정하는 문제로서 기업이 수행해야 할 중요한 의사결정 문제이다. 그 중요성은 무엇보다 생산시설의 고정비적인 성격 때문이다. 공장을 설립하거나 이전하기 위해서는 장기간의 계획과 시행이 필요하고, 막대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가 입지결정에 미치는 영향 및 중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만들어 봅시다
  • 입지결정 과정은 원칙적으로 국제와 지역 공동체 차원에서 공간의 여러 요소를 차례로 평가한다. 토우로는 공간 크기에 따라 위치 선정 요인이 달라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의 지역정책, 전략적 소통, 노사관계, 시장과 생활공동체 차원의 교통소통, 모공장과의 연계성, 부지 차원의 자연적 특성, 건물 가용성이 입지선정에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한다.결론글로벌화의 궁극적 목적은 생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이는 것 이외 궁극적으로 운수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론 제너시스는 초기 해외직접 투자 방식으로 진출하였다가 실패를 경험한다. 하지만 제너시스는 실패의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서 진출 방식을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변경하였다. 이러한 유연한 기업경영 전략은 제너시스가 초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현재에 안정적인 성장을 이룩 할 수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러한 유연한 기업경영이 향후 제너시스가 목표한 2020년에 50000개 매장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국제품의 비율을 줄이고 있어 현재는 베트남 제품이 95%를 차지한다. 이 외에도 고품질로 적당한 사업자 주문 상표 상품의 생산으로 베트남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 이 협력을 통해 롯데마트 쇼핑센터를 통한 한국이나 세계에의 수출 서포터도 약속하고 있다. 나) 현지화전략롯데마트는 현지화 전략과 한국 특화 전략을 함께 구사하고 있다. 더운 지역이기 때문에 신선식품을 맨 나중에 구매하도록 신선식품 매장을 매장 안쪽에 배치하고, 오토바이가

  • 나이키,글로벌경영,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 경영이란경영 글로벌리즘이라고도 한다. 예컨대 전기제품을 만들어낼 경우 환(換)관세운임품질 등의 국제적 변화를 참작하고 가장 품질이 좋고 가격이 싼 부품을, 입지적으로 가장 유리한 생산거점에 모아서 생산하여, 각지의 시장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3. 글로벌화 한 계기 나이키가 해외시장 개척에 큰 비중을 두는 이유는 세계 최대의 시장이지만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최근 아시아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해외직접투자가 이루어진 나라의 입지적 우위를 통해 각 사례별로 분석함으로써 이론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그 투자가 적절했는지, 다른 대안은 없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 시장상황에 맞는 새로운 국제마케팅을 기획하려 한다. Ⅱ. 본론1. POSCO 기업소개(1) 기업 개요 및 연혁1) 기업 개요포스코(POSCO)는 한국의 철강 생산 및 판매 업체로서 1968년 주식회사 포항종합제철로 설립되었다. 주요제품은 열연제품, 후판제품, 선재제품, 냉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