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과 유형 및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과 유형 및 과제
목차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Ⅰ.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
1. 소비자운동의 대중성 확보
1) 새로운 계층의 참여 확대
2) 전문성과 조직력 강화
2. 소비자주권의 실현
1) 신속한 정보의 공유 및 파급
2) 신속한 피해구제 및 소비자권리 강화
Ⅱ.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유형
1. 정보제공형
1) 소비자단체 사이트
2) 개인 및 집단 사이트
2. 항의, 불만 표출형
3. 사용자 모임형
Ⅲ.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과제
- 본문내용
-
디지털사회의 소비자운동
정보화의 진전과 함께 컴퓨터 통신의 발달로 인터넷 공간을 활동영역으로 하는 사이버 소비자운동이 새로운 형태의 소비자운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전통적인 형태의 소비자운동은 주로 전화 상담이나 방문상담, 책자와 같은 인쇄물에 의존한 정보제공 및 교육활동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최근의 사이버 소비자운동은 면대면 접촉 없이 인터넷을 매개로 한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므로 그 형식이나 내용, 운동효과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다음에서는 정보사회에서 부상하고 있는 사이버 소비자운동의 특징과 유형, 그리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