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7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K텔레콤 SK그룹, sk마케팅 sk경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 SK그룹 경영분석, SK 인적자원관리 인재경영, HRD HRM 사례분석,


나눔경영, 서비스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인적자원관리, HRM 인적자원, 교육훈련 HRD, 기업경영 e-HRM, E-HRM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직무중심 e-hrm, ehrm, HRM E-HRM사례 E-HRM, 기업 인사관리, 인사고과 평가보상시스템, HR 인적자원관리시스템, e-HRM, HRMS HRD HRM,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SK그룹 채용자소서, SK텔레콤 자기소개서,
목차
[ 서론 - 기업소개 ]
(1) 기업현황, 사업영역,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 본론 ]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
(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

CHAPTER 3 - 마케팅 전략 분석
(1) 스포츠 마케팅
(2) 감성,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3) 나눔, 봉사마케팅

CHAPTER 4 - 마케팅 7P, SWOT, STP 전략 분석
(1) 7P MIX 전략
(2) SWOT, STP 분석
(3) 광고전략, 광고분석

CHAPTER 5 -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및 핵심역량 분석

[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기업개요 ] 일부 발췌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o 창립일 - 1984년 3월 29일 ,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o 대표이사 - CEO 하성민
o 시장정보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004020 (1987.5.23 상장)
o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5 (을지로2가 11)
o 주요사업
-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 PC통신업 : 기간 /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 통신망사업
- 위성통신 :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 입업 등.
- 정보통신사업, 단말기 매매 및 임대업
- 뉴미디어사업 , 광고업 등
- 유비쿼터스 도시 건설 및 서비스업

[ 경영현황 ] 일부 발췌, 요약
o 경영실적 - 총자산 15조 2,000억원 , 매출액 12조 4,500억원 (2012.3)
o 자본금 450억원, 영업이익 2조 200억원 (전년대비 80%상승)
o 국내 SK텔레콤 가입자 업계 1위, 점유율 45%.
o 직원현황 - 4,500명 (2012년 3월 기준)
o 자회사 및 계열사
-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 로엔엔터테인먼트 .IHQ 등
(중략)

[ 경영전략 및 사회활동 ] 일부발췌, 요약
o SK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o 지구촌 인은 누구나 함께 하는 것이라는 메시지 전달
o 방법
- 마일리지나, 쿠폰을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해피포인트로 전환하여,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그 사용내역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도록 한다.
o 기대효과
- 기업의 이미지 상승으로 인해 신규가입자 유치 및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선한 취지로 인해, 기존
가입자들의 구매 역시 활발해 질 것이라 예상됨
(중략)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lgtelecom.com
www.kcc.go.kr
www.kics.or.kr
www.mobizen.pe.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 윤상호 기자. “이통시장 점유율 ‘0.1%’ 싸움 치열했다”, 《디지털데일리》,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0년 1월 2일 확인.
↑ 양지민 기자. “SK텔레콤, 기업시민위원회 신설”, 2008년 6월 5일 작성. 2010년 4월 6일 확인.
↑ 가 나 윤희은 기자. “궁지에 몰린 SKT, ‘댓글 알바’ 진위 논란”, 《시사서울》, 2009년 12월 11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가 나 신은정 기자. “아이폰 위력에 놀란 SKT, 댓글알바 모집?”, 《국민일보 쿠키뉴스》,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조용직 기자. “휴대폰 통합메시지함은 SKT의 횡포?”, 《헤럴드경제》, 2009년 8월 25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조성훈 기자. “SKT 통합UI 정책 논란”, 《디지털타임스》, 2008년 11월 12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공정위, "SKT 멜론 소비자 선택권 제한"
↑ 명진규 기자. “SK텔레콤, 지상파DMB폰 녹화 '논란'”, 《아이뉴스24》, 2009년 8월 26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윤상호 기자. “LG ‘뉴초콜릿폰’ 스펙다운 논란…국내 ‘와이파이’ 제외”, 《디지털데일리》, 2009년 9월 22일 작성. 2010년 4월 5일 확인.
↑ 조성훈 기자. “황상민 연세대 교수 `아이폰 열풍` 진단”, 《디지털타임스》, 2009년 12월 27일 작성. 2009년 12월 29일 확인.
↑ SKT, 하나카드 지분 49% 취득 의결
↑ 하나카드, 49% 지분 SKT에 매각 방안 확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동기P12. 기업소개 (1) SK텔레콤.P1(2) KTF.P3Ⅱ. 본론1. 기업의 환경분석P42. SWOT분석.P103. 기업의 전략수립P12Ⅲ. 결론1. 성과분석P172. 방향제시P183. 전 망.P19* 참고문헌.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과 환경분석, 마케팅 믹스 전략을 거쳐 미국시장 만의 차별화된 전략인 브랜드, 판매, 품질,서비스 전략을 조사하였다. 그리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을 통해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우리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SKT의 뒤를 이여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PCS로 뒤늦게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인 KTF의 초고속 성장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KTF의 경쟁사인 SKT와 LGT의 경쟁사들 분석을 통해서 KTF의 마케팅 전략의 약점들을 파악해 보고 KTF만이 가진 마케팅 전략들을 SWOT분석과 STP분석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마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과 환경분석, 마케팅 믹스 전략을 거쳐 미국시장 만의 차별화된 전략인 브랜드, 판매, 품질,서비스 전략을 조사하였다. 그리

  • [경영사례] RED MANGO(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STP분석, SWOT분석 4P믹스를 분석한다. 또한 기업에서 상품 홍보에 중요한 마케팅 없이 성공한 요인을 알아보도록 한다.2. 레드망고 소개2. 1. 레드망고 브랜드 의미레드망고라는 단어를 처음 듣게 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단어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레드망고라는 단어에는 많은 뜻이 담겨 있다. 레드망고라는 이름은 노란색으로 완전히 익기 전 단계의 붉은색을 띠는 망고에 정열과 성장, 겸손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항상 진보하는 과정에서 겸손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