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7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7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SK텔레콤 SK그룹, sk마케팅 sk경영, SK텔레콤 마케팅전략, SK그룹 경영분석, SK 인적자원관리 인재경영, HRD HRM 사례분석,
나눔경영, 서비스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인적자원관리, HRM 인적자원, 교육훈련 HRD, 기업경영 e-HRM, E-HRM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직무중심 e-hrm, ehrm, HRM E-HRM사례 E-HRM, 기업 인사관리, 인사고과 평가보상시스템, HR 인적자원관리시스템, e-HRM, HRMS HRD HRM,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공급사슬 SCM분석, 기업분석 기업사례,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SK그룹 채용자소서, SK텔레콤 자기소개서,
- 목차
-
[ 서론 - 기업소개 ]
(1) 기업현황, 사업영역,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 본론 ]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
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
(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
CHAPTER 3 - 마케팅 전략 분석
(1) 스포츠 마케팅
(2) 감성,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3) 나눔, 봉사마케팅
CHAPTER 4 - 마케팅 7P, SWOT, STP 전략 분석
(1) 7P MIX 전략
(2) SWOT, STP 분석
(3) 광고전략, 광고분석
CHAPTER 5 -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및 핵심역량 분석
[ 결론 ]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
- 본문내용
-
[ 기업개요 ] 일부 발췌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o 창립일 - 1984년 3월 29일 ,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o 대표이사 - CEO 하성민
o 시장정보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004020 (1987.5.23 상장)
o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5 (을지로2가 11)
o 주요사업
-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 PC통신업 : 기간 /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 통신망사업
- 위성통신 :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 입업 등.
- 정보통신사업, 단말기 매매 및 임대업
- 뉴미디어사업 , 광고업 등
- 유비쿼터스 도시 건설 및 서비스업
[ 경영현황 ] 일부 발췌, 요약
o 경영실적 - 총자산 15조 2,000억원 , 매출액 12조 4,500억원 (2012.3)
o 자본금 450억원, 영업이익 2조 200억원 (전년대비 80%상승)
o 국내 SK텔레콤 가입자 업계 1위, 점유율 45%.
o 직원현황 - 4,500명 (2012년 3월 기준)
o 자회사 및 계열사
-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 로엔엔터테인먼트 .IHQ 등
(중략)
[ 경영전략 및 사회활동 ] 일부발췌, 요약
o SK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o 지구촌 인은 누구나 함께 하는 것이라는 메시지 전달
o 방법
- 마일리지나, 쿠폰을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해피포인트로 전환하여,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그 사용내역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도록 한다.
o 기대효과
- 기업의 이미지 상승으로 인해 신규가입자 유치 및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선한 취지로 인해, 기존
가입자들의 구매 역시 활발해 질 것이라 예상됨
(중략)
- 참고문헌
-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lgtelecom.com
www.kcc.go.kr
www.kics.or.kr
www.mobizen.pe.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 윤상호 기자. “이통시장 점유율 ‘0.1%’ 싸움 치열했다”, 《디지털데일리》,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0년 1월 2일 확인.
↑ 양지민 기자. “SK텔레콤, 기업시민위원회 신설”, 2008년 6월 5일 작성. 2010년 4월 6일 확인.
↑ 가 나 윤희은 기자. “궁지에 몰린 SKT, ‘댓글 알바’ 진위 논란”, 《시사서울》, 2009년 12월 11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가 나 신은정 기자. “아이폰 위력에 놀란 SKT, 댓글알바 모집?”, 《국민일보 쿠키뉴스》,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조용직 기자. “휴대폰 통합메시지함은 SKT의 횡포?”, 《헤럴드경제》, 2009년 8월 25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조성훈 기자. “SKT 통합UI 정책 논란”, 《디지털타임스》, 2008년 11월 12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공정위, "SKT 멜론 소비자 선택권 제한"
↑ 명진규 기자. “SK텔레콤, 지상파DMB폰 녹화 '논란'”, 《아이뉴스24》, 2009년 8월 26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윤상호 기자. “LG ‘뉴초콜릿폰’ 스펙다운 논란…국내 ‘와이파이’ 제외”, 《디지털데일리》, 2009년 9월 22일 작성. 2010년 4월 5일 확인.
↑ 조성훈 기자. “황상민 연세대 교수 `아이폰 열풍` 진단”, 《디지털타임스》, 2009년 12월 27일 작성. 2009년 12월 29일 확인.
↑ SKT, 하나카드 지분 49% 취득 의결
↑ 하나카드, 49% 지분 SKT에 매각 방안 확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