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적 노화] 생물학적 노화의 개념과 특성 및 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생물학적 노화] 생물학적 노화의 개념과 특성 및 양상
목차
생물학적 노화
Ⅰ. 생물학적 노화의 개념과 특성
Ⅱ. 생물학적 노화의 양상
1. 신체구조의 변화
2. 신체기능의 변화
Ⅲ. 생물학적 노화의 신화와 사실
1. 노년기의 생활을 신체적 질병으로 가득 차 있다.
2. 노인은 매력이 없고 잘 보지도 듣지도 못하며, 냄새 나고 이빨도 없다.
3. 노인이 되면 스스로 힘든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심장발작, 골절상 등을 입을 수 있다.
4. 노인은 성에 관심도 없고 성생활도 불가능하다.
- 본문내용
-
생물학적 노화
1. 생물학적 노화의 개념과 특성
노화라고 하면 흰머리, 구부정한 허리와 같은 눈으로 확인한 수 있는 신체구조의 외적 변화를 의미할 정도로 신체적 노화는 매우 익숙한 개념이다. 그러나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신체적 노화라는 용어는 생물학적 시계(biological clock)나 생물학적 영향에 의해 일어나는 변화, 즉 생물학적 노화라는 개념을 설명하는 데 한계가 있다.
생물학적 노화는 생물학적 퇴화과정이 생물학적 재생산과정을 능가하적 유기체 내에 퇴행적 변화가 나타나는 현상이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구조 및 신체 내부의 세포, 조직, 장기 등 유기체 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쇠퇴적 발달 현상을 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