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인터넷 쇼핑몰]롯데 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2. [인터넷쇼핑몰]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사례
- 본문내용
-
1. [인터넷 쇼핑몰]롯데 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롯데닷컴은 2월 1일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이라는 별도의 회사를 설립해 인터넷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다. 롯데는 국내 인터넷 시장의 초창기인 지난 96년 국내최초로 롯데인터넷 백화점을 오픈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대홍기획에서 HELLO SEOUL 사이트를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따라서 이번 롯데닷컴의 설립은 롯데의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새로운 전략의 수립으로 이해될 수 있다.
최근의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 있어서 가장 큰 이슈는 닷컴회사들의 거품론과 관련한 논쟁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닷컴회사들에 대한 거품론이 제기되는 이유는, 아직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한 비즈니스모델을 찾아낸 기업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의 인터넷 상점이라고 하는 아마존조차도 적자가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과연 시간이 흐른다고 흑자로 반전될 수 있겠느냐는 불안감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롯데의 롯데닷컴 설립과 관련된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 롯데닷컴의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시각 ---Click & Mortar
롯데닷컴은 기존의 인터넷 비즈니스가 소규모 업체들의 경쟁이었다면, 앞으로의 전자상거래는 대규모 자금 및 오프라인 자산을 무기로 한 대기업들의 경쟁 환경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많은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닷컴회사 위기론은 비록 회원확보, 주문 접수 등에서는 성공하였더라도, 물류, 유통 등 실물공간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발생하였다는 시각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전자상거래 환경은 유통과 물류의 노하우를 갖고 있고, 이를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조직적 역량을 갖춘 대형 기업들의 격전장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롯데가 올해 초 기존 사업부들의 인터넷 조직망을 통합하여 롯데닷컴을 설립한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