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인터넷 쇼핑몰]롯데 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2. [인터넷쇼핑몰]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사례












본문내용
1. [인터넷 쇼핑몰]롯데 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롯데닷컴은 2월 1일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이라는 별도의 회사를 설립해 인터넷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다. 롯데는 국내 인터넷 시장의 초창기인 지난 96년 국내최초로 롯데인터넷 백화점을 오픈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대홍기획에서 HELLO SEOUL 사이트를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따라서 이번 롯데닷컴의 설립은 롯데의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새로운 전략의 수립으로 이해될 수 있다.

최근의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 있어서 가장 큰 이슈는 닷컴회사들의 거품론과 관련한 논쟁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닷컴회사들에 대한 거품론이 제기되는 이유는, 아직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한 비즈니스모델을 찾아낸 기업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의 인터넷 상점이라고 하는 아마존조차도 적자가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과연 시간이 흐른다고 흑자로 반전될 수 있겠느냐는 불안감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롯데의 롯데닷컴 설립과 관련된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 롯데닷컴의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시각 ---Click & Mortar

롯데닷컴은 기존의 인터넷 비즈니스가 소규모 업체들의 경쟁이었다면, 앞으로의 전자상거래는 대규모 자금 및 오프라인 자산을 무기로 한 대기업들의 경쟁 환경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많은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닷컴회사 위기론은 비록 회원확보, 주문 접수 등에서는 성공하였더라도, 물류, 유통 등 실물공간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발생하였다는 시각이다. 따라서 앞으로의 전자상거래 환경은 유통과 물류의 노하우를 갖고 있고, 이를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조직적 역량을 갖춘 대형 기업들의 격전장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롯데가 올해 초 기존 사업부들의 인터넷 조직망을 통합하여 롯데닷컴을 설립한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ㅈTable of ContentsⅠ. Introduction : 전자상거래의 성공배경과 인터넷 쇼핑몰Back Ground Situation :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인터넷 쇼핑몰의 형태와 구분 검증 받은 가능성 :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E-Commerce / E-TransformationⅡ. 환경 분석 : Lotte의 e-Transformation, e-Business 시행배경1. Lotte.com 회사 소개 / 탄생배경2. Lotte.com의 내부 환경 분석3. 고객분석 : 누가 무엇을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구매하는가?4. 외부 환경 분석 : 경쟁이 심화되고 있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현황 및 사례를 통해 본 성공전략과 향후 전망 분석
  • 성공 사례Ⅸ. E-TRADE 성공 사례1. 개요2. 운영현황1) 제품 및 서비스2) 가격3) 광고, 마케팅3. 서비스개요4. 시장1) 세분화2) Full-Service Brokers3) Discount Brokers4) Deep-Discount Brokers5) Electronic Deep-Discount Brokers6) 가치사슬7) 시장규모8) 시장평가9) 가격 구조5. 소비자1) 세분화2) ETrade의 고객3) ETrade의 잠재고객Ⅹ.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인터넷 쇼핑몰 성공 전략. 인터넷 쇼핑몰의 향후 전망Ⅰ. 개요인터넷 쇼핑몰의 초창기인 1997-8년경에

  • [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전자상거래가 상용화 되므로 인터넷 쇼핑몰 사업은 도래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이였다. 우리는 이러한 경쟁이 치열한 인터넷 쇼핑몰 산업에 그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한솔 cs클럽의 사업 전략과 한솔cs클럽이 속해 있는 한솔csn의 기업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인터넷 쇼핑 산업의 가능성과 한솔cs클럽의 산업내의 위치를 알아보겠다. 또한 한솔 cs클럽이 인터넷 쇼핑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경영자원 과 그로 인한 핵

  • 전자상거래란?(자세히...)
  • 인터넷쇼핑몰(Internet Shopping Mall) 표 1-1 전자상거래의 형태이상과 같은 전자상거래의 형태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표 1-1과 같다. 전자상거래는 온라인 마케팅과 광고, 주문형 비디오, 홈뱅킹, 홈쇼핑 등 그 응용 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보안이나 사생활 침해에 관한 정부의 정책, 전자문서의 교환을 위한 멀티미디어 및 통신규약에 관한 기술적인 표준을 근간으로 한다. 초고속 정보통신 기반구조, 제품정보를 전달하기 위

  • 한진택배 택배업 개요 택배업 현황 한진 택배 경쟁사 분석 대한 통운 분석 택배
  • 경영전략도 변하게 된다. 성공기업의 조건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에 있으며 그것은 비즈니스 혁신을 얼마나 잘 하느냐를 의미하는 것이다. 혁신을 위해서는 e-비즈니스를 어떻게 현실화해 나갈 것인지 전략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치열한 경쟁상황에 있는 택배시장은 도시물류가 세분화되고 복잡해지면서 화물의 소량․다빈도 수송의 증가와 사이버 쇼핑몰, 전사상거래의 확산에 따라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