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J오쇼핑 소개
(1) 개요
(2) 연혁
(3) 비전
(4) 사업영역
2. 환경 분석
(1) 산업부분별 개황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7. 최종 평가
- 본문내용
-
CJ오쇼핑은 2010년 3월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009년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각각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하였으며, 12월에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TV홈쇼핑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인터넷몰 부문에서는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상품력, 배송 품질, 고객 불만 정도 등으로 경쟁력을 평가하는 시장에서 당사의 역량이 우수함을 입증한 것으로, 향후 이 영향력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Trendy Life-Style Shopper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CJ오쇼핑은 CJ홈쇼핑이었던 사명을 CJ오쇼핑으로 변경하면서 홈쇼핑이 단순히 ‘집에서 쇼핑한다’는 의미를 벗어나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해 CJ오쇼핑의 브랜드를 언제 어디서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에 주력했다. 또한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우수 고객 관리를 위해 상위 2%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오 브이아이피 클럽(O VIP CLUB)’을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고객조사전문기관인 리서치 인터내셔널 조사 결과(25~49세 남녀 500명), CJ오쇼핑 브랜드에 대한 연상 이미지가 ‘새롭다’, ‘국제적이다’, ‘젊다’, ‘세련되었다’와 같은 이미지가 60% 이상으로 나타났다. CJ오쇼핑은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하 젊고 Trendy한 이미지를 확고하게 하여 브랜드 파워를 높을 계획이다.
당사의 외형(취급고)은 판매채널을 기준으로 TV, 카탈로그, 인터넷으로 구분되고, 그 외 기타부분으로 구분하고 있다. 09년 TV는 보험부문의 전략적 운영과 유형상품 판매도 동시에 호조를 보여 전년 대비 22.3% 증가하였다. 수익운영 기반아래 외형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Trendy 상품군 강화로 Trendy lifestyle shopper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카탈로그는 외형확대보다 효율적 운영을 위한 발행부수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1.5% 감소하였으나, 인터넷부분은 상품 line-up 정비/백화점 제휴강화를 통한 브랜드 상품 강화, 프로모션 기획전 강화 등으로 전년 대비 21.9% 증가하였으며, 향후 취급고 및 매출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www.cjmall.com
www.lotteimall.com
www.gsshop.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CJ오쇼핑 기업분석및 CJ오쇼핑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제안 레포트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